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 CS이력을 남긴 것 중 미처리된 내용을 조회하고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미처리 CS 조회하기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검색창에서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설정기간 내 CS미처리 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


  •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여부 등

확인할 내용이 많으므로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상단 검색창 C/S에서 교환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 참고 : 위 검색조건과 더불어 주문상태별 조건(접수,송장,배송 등)을 추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교환주문 + C/S 미처리 + 배송상태 주문 검색
(주문상태를 설정하는 모습)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

부분 완료처리

1. CS이력 부분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배송정보 변경을 위해 송장삭제를 한 경우로 예를 들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삭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미처리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미처리 CS건이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CS이력 부가기능

CS이력 팝업열기

CS이력 제목만 보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