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일괄취소(조회)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월 23일 (월) 09:09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작업자의 실수로 일괄로 주문들을 배송했거나 특정일에 배송처리한 주문을 모두 취소할 경우 배송일로 주문을 조회하여 일괄로 배송취소할 수 있습니다.


  • 단, 배송처리를 통해 판매처에 이미 송장번호가 등록된 상태라면 이지어드민상에서 배송취소를 한다고해서 판매처로 입력된 송장번호가 사라지진 않습니다.
또한 새로운 송장번호로 배송취소했던 주문을 다시 배송처리한다해도 판매처에 새로운 송장번호를 재등록해주지 않습니다.







step 1. 배송일괄취소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조회)


1. 배송처리한 시간으로 배송주문을 조회하여 일괄로 배송취소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일괄취소를 위해 배송일 및 시간대를 설정한 후 화면우측 검색을 클릭합니다.


  • 주문의 배송처리시간을 확인하려면 CS창에서 해당 주문을 조회하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설정한 조건으로 배송취소할 주문들이 모두 불러와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불러온 주문이 배송취소 주문들이 맞을 경우 화면좌측 상단 배송취소 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정말로 배송취소 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화면에 불러와진 주문들이 모두 사라지면 배송일괄취소가 완료된 것입니다.

  • 배송일괄취소 가 주문에 적용되면 배송상태였던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일괄취소 이력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배송일괄취소(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