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체인 > 매장 로그인 > POS > 결제[예약판매]
|
고객이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배송받길 원할 경우, 예약판매를 사용하면 본사로 고객정보가 자동생성되어 상품이 배송됩니다.
해당 기능은 본사담당자가 환경설정에서 직접 설정이 가능합니다.
- 예약판매한 상품은 본사에서 배송되므로 본사재고로 차감됩니다. 매장의 재고는 변동없이 매출내역만 남습니다.
매장 정상판매 : 매장내방->pos 일반판매->상품수령
매장 예약판매 : 매장내방->pos 예약판매->본사에서 고객요청지로 택배발송
|
|
|
본사설정방법
step 1. 예약판매 환경설정하기
이지체인 > 기본정보관리 > A500-환경설정
2.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
|
3. 화면상단 예약판매 탭을 클릭합니다.
4. 예약판매가 가능하도록 사용함을 클릭합니다.
5. 변경내역을 저장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함 으로 설정이 적용되면, 매장POS 결제화면에 예약판매 버튼이 나타납니다.
|
|
step 2. 이지어드민 예약거래 판매처 등록하기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1. 예약판매가 제대로 실행되려면 이지어드민에 예약거래 라는 판매처가 등록있어야합니다.
- 해당 판매처가 등록되지 않다면 예약거래판매처를 신규등록해줍니다.
|
|
5. 선택하기를 클릭합니다.
- 클릭시 판매처코드, 판매처명, 정렬이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6. 입력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저장을 클릭합니다.
|
|
7. 판매처목록 화면에서 예약거래 판매처가 신규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
매장사용방법
step 3. POS 예약판매하기
- 매장에서 고객이 결제한 상품을 본사에서 곧바로 고객이 요청한 배송지로 상품배송 보낼 때 예약판매 사용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POS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2. 메인화면에 있는 POS 를 클릭합니다.
|
|
3. POS 에서 고객이 예약판매로 구매하려는 상품을 입력시켜줍니다.
- 상품찾기 또는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여 상품을 POS에 입력시켜줍니다.
|
|
본 메뉴얼에선 상품찾기로 예약판매를 진행하는 가정하에 작성하였습니다.
4. 상품찾기를 클릭합니다.
|
|
5. 검색란에 예약판매할 상품명을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6. 화면에서 해당 상품을 찾아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
|
7. 예약판매 상품에 체크가 모두 완료되면 선택상품담기를 클릭합니다.
- POS에 상품이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0. 고객에게 상품수령지를 확인한 후 택배정보를 전부 입력합니다.
11.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택배정보 입력을 클릭합니다.
|
|
11. 결제수단(현금 또는 카드) 및 결제금액을 선택/입력합니다.
12. 결제내용이 올바른지 확인 후, 카드결제를 클릭합니다.
- 현금결제시 바로 결제가 완료됩니다.
- 카드결제시 전자서명/카드승인 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13. 결제가 완료되는 순간 본사로 예약판매주문이 자동생성됩니다. (이지어드민 CS창에 생성)
|
|
step 6. POS 예약판매 내역확인하기
2. 판매정보를 상세히 확인하려면 주문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 선택시, POS화면에 주문내역이 불러와집니다.
|
|
3. POS에 불러와진 주문정보는 상품 및 결제금액 외에 결제한 영수증번호, 승인번호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step 5. 예약판매주문 배송정보 변경하기
2. 판매내역목록에 예약판매로 처리한 주문은 상태에 예약으로 표시됩니다.
3. 예약을 클릭합니다.
|
|
본 예약판매 배송정보는 이미 본사에 주문으로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 본사의 주문상태가 접수일때만 택배정보수정이 가능하며, 송장, 배송일때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본사 CS에 접수된 매장예약판매 주문-접수상태)
|
4. 고객 택배정보 변경을 위해 우편번호조회를 클릭합니다.
|
|
5. 우편번호 검색창이 뜨면 변경할 배송주소(동)를 입력한 후 검색합니다.
6. 검색된 배송주소 중에서 사용할 주소명을 클릭합니다.
|
|
7. 나머지 수령자 주소도 모두 입력한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8. 저장이 완료되면 본사에도 예약판매 주문이 변경된 배송정보로 수정됩니다.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9. 본사에서 예약판매 주문을 조회했을 때, 변경한 주소가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step 4. POS 예약판매 취소하기
2. 판매내역창이 뜨면 취소할 주문의 과거 결제일을 선택한 후 조회합니다.
|
|
3. 주문이 조회되면 취소가 필요한 예약판매 주문 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
|
4. 결제창 좌측하단의 결제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결제한 수단(카드,현금)에 따라 알맞게 취소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5. 취소처리가 제대로 진행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 판매내역을 다시 클릭합니다.
6. 주문의 상태를 보면 취소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7. 또한, 해당 주문을 다시 선택 하여 결제창에서 조회해보면 결제취소 되었음이 확인됩니다.
|
|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8. 본사에서 해당 주문을 조회해보면 취소처리된것이 확인됩니다.
|
|
관련 FAQ
A500 환경설정
매장 P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