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
|
|
매장역할
step 1. 매장입고요청전표 생성하기
매장에서 부족 또는 필요한 상품을 전표로 생성하여 본사로 요청합니다.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화면의 매장입고요청관리를 클릭합니다.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
|
3. 본사에 요청할 상품을 검색하기 위해 화면상단 우측의 스피드검색을 클릭합니다.
|
|
4. 상품명을 검색합니다.
- 스캔모드 체크시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검색된 상품 中 본사에 요청할 상품을 선택담기 합니다.
- 화면우측 담긴상품목록에서 상품 내용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
|
7. 화면에 선택한 상품목록이 나타납니다. 매장에 필요한만큼 상품요청수량을 입력해줍니다.
|
|
8. 수량수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의 전표추가를 클릭해줍니다.
|
|
9. 전표 이름을 입력한 후 등록을 클릭해줍니다.
- 전표를 등록하면 입고요청에 전표가 등록되며, 등록된 전표는 본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0. 입고요청을 클릭하면 전표가 표시됩니다.
|
|
11.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하면 전표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2. 본사에서 해당전표를 확인완료 처리하기 전까지는 수량 수정이 가능합니다.
- 본사가 전표를 확인한 후 전표내용대로 상품을 매장으로 보내줍니다.
|
|
step 2. 입고완료 처리하기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매장입고요청관리를 클릭합니다.
|
|
3. 배송중을 클릭합니다.
- 본사에 요청했던 전표가 조회되며, 매장에 상품이 도착하면 배송완료처리해줍니다.
|
|
배송완료처리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전표에서 완료처리하기
2. 입고수량대로 상품이 들어왔는지 수량을 확인해줍니다.
- 수량수정은 불가합니다. 만약 수량대로 상품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본사에 확인연락하여 수량을 변경요청해줍니다.
|
|
3. 화면하단의 입고완료를 클릭합니다.
- 입고완료시 매장재고가 상품입고 수량만큼 추가됩니다.
|
|
b. 통합재고실사에서 완료처리하기
1. 통합재고실사를 실행합니다.
2.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
|
4. 입고처리할 전표명 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
|
5. 바코드칸에 커서가 오도록 클릭해준후 상품바코드를 하나씩 스캔해줍니다.
- 매장에 상품을 입고하기전에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올바른 상품을 가져왔는지 검수합니다.
|
|
6. 상품스캔을 모두완료하면 전표작업완료 를 클릭합니다.
- 만약 상품스캔수가 입고수량과 다른 경우 입고처리되지 않습니다.
- 이럴 경우 본사에 연락하여 상품수량을 확인한 다음 입고완료를 요청해줍니다.
|
|
- 참고 : 매장상품입고를 본사에서 대신 처리를 처리할 경우
|
7. 전표완료시 입고완료로 전표상태가 변경되며, 매장재고로 상품수량이 추가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