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알림+서비스+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스마트알림 서비스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전송 방식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3. 스마트 알림 설정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1. CS관리의 스마트알림 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
2. 알림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원하는 조건에 맞춰 검색조건 항목을 설정합니다.
|
4.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색조건에 일치하는 주문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설정한 조건을 확인하고 저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2단계 템플릿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
step 2. 템플릿 선택하기
1. 2단계 템플릿 선택 화면 우측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
2. 전송하고자 하는 옐로 아이디 및 전송 실패시 발송할 SMS 전송번호를 선택합니다.
|
3. 내용 확인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값을 저장합니다.
|
step 3. 예약 선택하기
1. 예약 선택 단계에서 예약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2. 발송예약시간 항목에서 반복 실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 한번만 선택시
|
b. 반복 선택시
|
|
3. SMS대체발송에 체크하면 알림톡 전송 실패시 SMS로 대체 발송됩니다. |
4. 예약 스케쥴 설정을 마쳤으면, 저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4단계 발송에서 이전 단계들에서 설정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
6. 확인 후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해당 단계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7. 최종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값이 저장됩니다. |
8. 설정 내역은 스마트알림 서비스 메인화면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step 4. 스마트알림 수정하기
1. 상세를 클릭합니다. |
2. 변경할 항목에 수정을 클릭합니다.
|
4. 변경된 내용은 이력으로 저장됩니다. 변경이력을 클릭하면 이력확인 가능합니다. |
5. 수정일, 변경값, 작업자 등 변경내용이 조회됩니다. |
step 5. 바로 사용가능한 기본포맷
<poem> 1.CS관리의 스마트알림 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poem> 2.리스트에 이미 설정 되있는 양식은 바로 사용가능한 기본포맷입니다. 3.제목을 보며 사용하고 싶은 양식을 찾은 후 설정에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4.기본포맷이므로 검색조건은 변경이 불가능 하지만 발송템플릿과 발송스케줄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상태의 OFF버튼을 클릭하면 ON으로 변경되며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알림톡 자동전송기능이 바로 활성화 됩니다. 4-1.발송템플릿 - 발송템플릿에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양식에 맞춰진 템플릿 내용을 다른 템플릿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템플릿이 없을경우 알림톡템플릿관리(링크)에서 원하는 문구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2.발송스케줄 - 발송스케줄에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예약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발송예약시간에서 조건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전송주기를 1일1회전송으로 사용할 경우 설정한시간에 한번에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전송가능시간이 21시가 해당일 마감시간인 경우 24시 이전의 주문은 기본설정 되있는 양식에선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ex) 전송가능시간 09:00~21:00 - 21:01~23:59:59까지의 해당주문은 전송 x - 전송을 원하면 새로운 양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알림톡 전송 오류시 SMS로 자동전환되어 발송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SMS전환되어 발송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수정을 원할경우 step 4. 스마트알림 수정하기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장 후 환경설정-사용에 ON표시가 되며 ON표시가 되는 순간부턴 해당조건의 맞는 주문에 바로 알림톡이 자동전송됩니다. - 해당양식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상세버튼을 클릭하여 서비스상태에 ON을 OFF로 변경해준 후 저장하면 됩니다. 5.미리보기 버튼 클릭 시 고객에게 전송될 설정되어있는 템플릿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발송현황에선 금일~3일전까지의 발송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