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교환주문 발주하고 싶어요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0월 10일 (화) 00:39 판 (→‎개요)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으로 기발주된 주문을 고객요청에 의해 카페24에 교환 및 상품추가 작업한 경우,
재발주시 신규주문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어드민으로 자동발주되지 않습니다. (기본값)
카페24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이 발주되려면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세요.



<발주여부에 따른 CS처리 방법>

  •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 미발주시 CS처리 방법
1. 이지어드민 CS창의 주문생성을 통해 교환 및 추가주문을 생성
2. 카페24에서 직접 송장번호 입력 (해당주문은 상세주문번호가 카페24와 다르므로 자동송장등록이 불가)


  •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
처음 세팅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중복발주된 주문에 취소처리 (중간에 설정을 변경하면 그동안의 배송전교환, 상품추가 주문이 중복발주됨)
1. 카페24에서 교환처리후 이지오토로 발주
2.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전주문에 취소처리 (카페24와 상세주문번호가 동일하므로 자동송장등록 가능)




 




step 1. 카페24 교환,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

조건 : 이지어드민으로 기발주된 주문이 있을 때

기본값은 카페24 교환, 상품추가 주문은 자동발주 되지 않습니다.
설정을 통해 자동발주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드민에 기발주된 주문 확인


1. 카페24 입금완료된 신규주문은 이지오토로 자동발주됩니다.

(카페24 주문관리 화면)



2. 신규주문이 CS창에 표시됩니다.


3. 자동발주한 이후, 고객이 상품교환을 요청했다면 카페24에서 상품교환작업을 진행해줍니다.

  • 카페24에서 고객 직권취소 여부를 설정을 통해 고객이 직접 상품교환을 하거나 판매자가 상품교환을 대신처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카페24 교환주문 발주


1. 카페24 주문에 상품을 교환해줍니다.

(카페24 주문관리 화면)



2. 이지오토로 카페24 신규주문을 자동발주합니다.


3. 교환후상품이 원주문에 합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에 교환, 추가주문시 주문상세번호만 변경되며 원주문번호 및 고객정보는 그대로이므로 교환전, 교환후 주문이 자동합포됩니다.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4. 교환전상품에 체크합니다.


5. 개별취소를 클릭후, 취소를 적용합니다.


6. 교환전상품은 취소처리되고 교환후상품은 배송가능한 접수상태로 처리됩니다.

(교환주문 발주된 모습)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