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판매처에서 판매처상품코드가 사용중이라며 발주가 되지 않아요

이지어드민 헬프
이선희2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4월 1일 (금) 01:55 판 (새 문서: ;'''다른판매처에서 판매처상품코드가 사용중이라며 발주가 되지 않아요''' :동일한 판매처에서 여러 개의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판매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다른판매처에서 판매처상품코드가 사용중이라며 발주가 되지 않아요
동일한 판매처에서 여러 개의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판매처 상품코드가 중복이되면 해당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참고 : 업데이트 중 발주 오류 뜨는 화면


상품코드중복사용1.png



상품코드중복사용2.png


교차발주 허용하기


1. 같은판매처에서 2개의 아이디를 사용중일때 다음과 같은 오류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다.


2. CS창에서 해당 상품코드로 조회시 다른 판매처에서 같은 상품코드를 사용인걸 확인할 수있다 .

※ 판매처 상품코드가 동일하면 중복발주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판매처에서 같은 판매처 상품코드로 사용이 불가능하게 기본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상품코드중복사용3.png


교차발주 허용하기


3. 판매처 상품코드를 두 판매처에서 동시에 사용하고 싶다면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에서 해당 판매처 오른쪽의 수정 버튼을 클릭한다.

(두 판매처중 임의로 하나를 선택해서 수정하면 된다.)


4. 판매처 정보수정 메뉴에서 교차 발주 검사 항목의 사용(기본값)을 미사용으로 변경한 뒤 저장한다.


5. 이지오토를 재실행하여 자동발주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발주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설정을 하게되면 판매처 상품코드가 중복으로 들어와도 필터링되지 않으므로 같은 딜번호가 두 판매처에 있을 경우 중복발주 위험이 있습니다. 이점에 유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