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등급에 따른 발주시 자동보류
개요
사전에 설정된 고객등급(예 : 악성고객)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설정은 이지어드민 고객등급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악성(블랙)고객의 주문건에 대해서는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사전 녹화처리 등)
해당기능은 사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단,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사용을 원할 시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 바랍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블랙리스크 보류설정 체크박스를 클릭 합니다. |
step 2. 고객등급 설정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 |
step 3. 적용결과 확인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 |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 |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