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송고도화 업무 진행을 위해 작업지시라벨을 출력하는 단계입니다.
- 작업지시라벨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정보가 출력되며, 위치 수정 및 항목 추가도 가능합니다.
- ①: 상품명
- ②: 옵션명
- ③: 로케이션 번호
- ④: 분배번호-첨부 이미지의 '1차-19번-1/1개'에서 '1차'는 배송고도화 작업 차수, '19번'은 해당 상품이 작업 분배 공간에 분배될 위치, '1/1개'는 분배할 수량을 의미합니다.
- ⑤: 배송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송장 출력 차수
- 작업지시라벨에 상품바코드 항목 추가(메뉴얼 업데이트 2018.12.27)
- 항목 추가를 원하는 경우 교육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
- 작업지시라벨에 취소반품스캔 기능 추가(메뉴얼 업데이트 2018.12.27)
2. 환경설정에서 바코드 Type을 Type9로 설정합니다.
- 작업지시라벨은 Type 9번이 고정값입니다.
- 바코드 타입을 Type 9번으로 변경 후 프리미엄 포스를 재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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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프리미엄 포스를 재실행하고, 바코드 출력탭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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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작업을 진행할 송장 출력 차수를 선택하고, 출력차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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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선택한 송장 출력 차수에 포함된 상품들이 로케이션순으로 정렬되고, 전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지시라벨을 출력합니다.
- 일부 작업지시라벨을 재출력할 경우에는 인쇄범위 지정 후,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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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작업지시서 출력
1.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주문다운로드2(재고)를 선택합니다.
- 송장출력까지는 작업지시라벨 방식과 동일
- 작업지시서 출력 시에는 취소반품스캔 기능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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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작업할 차수의 날짜를 선택합니다.
- 기본값은 오늘 날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이전 날짜를 선택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날짜를 선택하고, 날짜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날짜의 송창 출력차수가 불러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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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송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송장 출력차수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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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Pick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지시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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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엑셀파일을 열어보면 작업지시서가 로케이션순으로 정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총수량은 해당 상품을 이번 차수에 픽업해야 하는 총수량을 의미합니다.
- 위치는 송장분배렉에 상품을 진열해야 하는 위치(번호)를 의미합니다.
- 개수는 송장분배렉의 특정 번호에 해당 상품을 몇 개 진열해야 하는지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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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분배가 완료되면 포장 후 배송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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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상품 픽업하기
1. 출력한 작업지시라벨의 로케이션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로케이션으로 이동하여 상품을 픽업합니다.
- 상품을 픽업함과 동시에 해당 작업지시라벨을 상품에 부착합니다.
- 픽업 작업을 완료하였으면, 송장분배렉으로 상품을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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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5. 상품 분배하기
1. 픽업한 상품을 송장분배렉으로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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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픽업해 온 상품에 부착된 작업지시라벨을 확인합니다.
- 상품을 분배 지시 번호에 따라 송장분배렉에 진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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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6. 포장 및 배송하기
1. 분배가 완료된 주문건을 배송처리합니다.
- 배송처리는 기존 업무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 배송업무를 완료했으면, 다음 차수 송장을 출력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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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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