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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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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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CS관리의 환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환불관리 기능은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사용을 원할시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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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불관리 기능을 통해 환불 이력을 이지어드민에 등록하여 여러 사용자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요청을 접수한 담당자와 실제로 환불 처리하는 담당자가 다른 경우 정보 공유가 용이
    • 예) 환불 요청 접수: CS팀, 환불 처리: 업체 대표





3. 환불관리 기능을 통해 환불 건 처리 여부 및 유형별 통계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처리 유무 확인
  • 환불 사유별 확인
  • 환불 유형별(계좌/카드/모바일/실시간계좌) 확인









step 1. 환경설정 확인

1.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환경설정 변경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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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정보관리-환경설정 메뉴에서 환불관리에 사용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step 2. 환불 등록

a. CS창에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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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환불 이력을 등록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CS창에서는 기존 주문정보가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되어 있어야 환불 이력 등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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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명령버튼 우측 하단의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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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측 이미지처럼 환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가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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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환불정보추가/수정창에서 지불방식을 선택합니다.

  • 계좌취소, 카드취소, 모바일취소, 실시간계좌취소 방식 중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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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불방식이 계좌취소 또는 실시간계좌취소인 경우 은행명을 선택합니다.

  • 은행명 아래 계좌번호, 예금주 부분은 직접 기입
  • 그 외 지불방식(카드/모바일)은 선택 및 입력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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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치하는 은행이 없는 경우에는 은행명에 직접입력 선택 후, 아래 직접입력 항목에 은행명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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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단에서 환불 사유 선택 및 메모를 입력하여 상세 이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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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전체 내용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반영합니다.






b. 환불관리 메뉴에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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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관리의 환불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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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상단의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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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환불정보추가/수정 페이지에서 환불이력을 등록합니다.

  • 상세 진행 방법은 상단 a. CS창에서 등록 3~6번 내용 참고





step 3. 환불 조회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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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CS관리 메뉴에서 환불관리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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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건값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J1245.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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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처리상태, 환불사유, 취소유형별로 검색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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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회된 결과값에서 수정을 원하는 이력의 좌측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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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내용 반영 후 저장 또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변경된 내용을 저장
  • 처리: 환불이력을 처리상태로 변경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저장 및 처리 가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