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2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2월 11일 (월) 03:12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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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CS창 사용법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고객 요청 사항(게시판/전화 문의 등)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처리
  • 기존 CS 처리 이력을 다른 작업자와 쉽게 조회 및 공유 가능함





2. CS창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가 가능합니다.

  • 배송 보류 처리 및 해제
  • 배송정보변경(수령자명, 수령지 주소 등)
  • 수기 송장 입력 및 임의 배송 처리
  •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 상품 추가 및 교환
  • 택배 회수 요청
  •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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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지어드민 CS창은 우측 참고 화면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 ①: 검색조건
  • ②: 검색조건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 ③: 2번에서 선택한 주문의 상품 목록 및 명령 처리 버튼
  • ④: 주문상세정보
  • ⑤: 해당 주문에 대한 과거 CS 처리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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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원활한 메뉴얼 이해를 돕기 위해 이지어드민상에서의 주문상태 숙지를 권장합니다.

상태 내용 CS 처리 가능 유무
발주 이지어드민으로 신규주문이 수집된 상태 CS 처리 불가. 다음 상태인 접수로 전환 필요
접수 신규주문을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4단계 작업을 완료한 상태 전반적인 CS 기능 적용 가능
송장 송장을 출력하여 배송 준비중인 상태 접수상태와 유사하나 CS 처리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 설정
배송 고객에게 상품이 출고된 상태 배송후 교환/취소, 회수 요청 등 일부 CS 기능만 가능










step 1. 주문 검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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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단 C/S창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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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조건 나열할 것인지 체크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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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된 결과값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주문을 선택합니다.





step 2. C/S 처리하기

case 1. 배송 보류 처리 및 해제

1. 고객 요청 사항에 의해서 혹은 배송전 별도 확인이 필요해서 배송을 막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접수/송장 상태인 주문만 보류 설정 가능
  • 보류 상태인 주문은 송장이 출력되어 있어도 보류 해제 시까지 배송 처리 불가
  •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을 통해 보류 상태인 주문은 송장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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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류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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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 입력란에 보류 설정 사유를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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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류가 설정된 주문에는 주문 우측에 보류 상태로 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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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면우측 하단의 C/S이력에도 이력이 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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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면 상단 검색조건의 보류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상태인 주문만 조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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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보류 상태인 주문에서 보류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반대로 보류 상태를 해제 가능합니다.






case 2. 배송정보변경

1. 고객요청에 의해 수령자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기본적으로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
  • 환경설정 변경을 통해 송장상태에서도 가능하나 접수 상태로 변경 후 처리 권장(변경 방법은 하단 4번 단락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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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선택하고 배송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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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세 팝업창에서 수령자명, 수령자 연락처, 수령지 주소, 배송메모, 선착불 정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소지 변경 시 우편번호 찾기 버튼을 통해 우편번호 정제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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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송장상태인 주문의 배송정보변경을 원하는 경우 송장관리 버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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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송장번호가 삭제되고, 주문이 접수 상태로 변경됨
  • 이후 상단 1번 단락부터 작업 진행

case 3. 수기 송장 입력 및 임의 배송 처리

1.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해서가 아닌 자체적으로 송장을 출력했을 경우에 임의로 송장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접수 상태 주문만 가능
  • 송장 상태인 주문은 송장관리 버튼을 통해 송장 삭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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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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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페 팝업창에서 택배사를 지정하고 송장번호를 기재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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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접수상태였던 주문이 송장 상태로 변경됩니다.






case 4.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case 5.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case 6. 상품 추가 및 교환 처리

case 7. 택배 회수 요청

case 8.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case 9. 기타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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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3. 판매처 송장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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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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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a. 송장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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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하려면 클릭)
  •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전 취소 또는 보류 된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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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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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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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정)ezPos 초기화.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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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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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하여 주문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를 통한 상품바코드 출력 하는 방법은 바코드 출력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상품 스캔 배송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하단 메뉴얼 1~3번 과정
상품 스캔 배송 미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송장스캔
* 하단 메뉴얼 1~4번 과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전체상품스캔, 상품스캔배송을 체크 합니다.

  • 전체상품스캔을 체크하면 상품스캔배송 체크박스가 생성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하면 해당 주문건의 내품이 화면에 출력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건에 해당되는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스캔 처리한 상품은 음영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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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문건에 해당되는 모든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배송 처리 됩니다.

  • 상품스캔배송에 체크해제 한 상태에서는 다시 한번 송장 바코드를 스캔해야 배송처리 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