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문서는 샵링커 상품연동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샵링커 상품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샵링커에 이지어드민 API 등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API 등록하는 방법은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 하시거나 고객센터(1661-177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①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에게 샵링커 ID 정보를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발급된 이지어드민 API 정보를 샵링커 연동코드에 직접 입력 후 사용 가능합니다.
2. 샵링커 상품연동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 합니다.
① 이지어드민의 재고 정보를 샵링커 상품에 반영합니다.
② 최종적으로 이지어드민 재고를 샵링커를 통해서 각 판매처로 전송 가능합니다.
3. 상품연동 작업을 완료하시면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자동으로 1~5분 간격으로 샵링커에 재고 정보를 전송합니다.
step 1.현 재고조회에서 샵링커 상품연동 작업하기
이지어드민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재고관리 메뉴의 현 재고조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
2. 재고를 샵링커에 연동하고 싶은 상품 정보를 입력 후 상단 우측의 검색을 통해 상품 정보를 불러옵니다.
- 현 재고조회 메뉴에서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은 현 재고조회 step 1. 검색하기 메뉴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3. 샵링커에 재고 연동을 원하는 상품을 체크하여 샵링커 상품연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샵링커 작업추가 화면이 팝업으로 나타나며 원하는 상품의 재고 정보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step 2.샵링커 재고 작업 추가 하기
- 샵링커에 재고를 반영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재고일괄 적용과 가용재고 적용이 있습니다.
|
a. 재고 일괄 적용
1. 샵링커 작업추가 화면에서 재고 수량을 넣고 일괄적용을 클릭합니다
|
2. 작업저장을 클릭하여 샵링커에 재고 연동을 진행합니다.
- 비고의 상태가 작업 등록 전에서 작업 대기 중으로 변경 되면서 샵링커로 상품 연동 됩니다.
- 상품 연동 작업 실패시에는 등록 실패로 나오며 다시 진행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작업저장 전에 [선택 작업 삭제]를 이용하여 작업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b. 가용 재고 적용
1. 샵링커 작업추가 화면에서 타입을 설정하여 현 재고에서 접수재고 및 송장재고를 제외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가용재고란? 현재고에서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접수, 송장 건을 뺀 재고수량입니다.
|
2. 해당 상품을 선택 타입을 적용 하기 위해 가용 재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입 |
설명
|
정상재고 |
정상재고 정보를 연동합니다.
|
정상재고-접수재고 |
정상 재고에서 접수상태의 재고가 제외된 수량이 반영 됩니다.
|
정상재고-송장재고 |
정상 재고에서 송장상태의 재고가 제외된 수량이 반영 됩니다.
|
정상재고-접수재고-송장재고 |
정상 재고에서 접수 및 송장상태의 재고를 제외한 수량이 반영 됩니다.
|
|
|
3. 작업저장을 클릭하여 샵링커에 상품 연동을 진행합니다.
- 비고의 상태가 작업 등록 전에서 작업 대기 중으로 변경 되면서 샵링커로 상품 연동 됩니다.
- 상품 연동 작업 실패시에는 등록 실패로 나오며 다시 진행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작업저장 전에 [선택 작업 삭제]를 이용하여 작업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step 3.샵링커 연동 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 재고관리 > 샵링커 연동내역
1. 재고관리 메뉴의 샵링커 연동내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현 재고조회에서 진행한 샵링커 상품 연동 내역에 대한 작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2. 검색을 클릭하여 연동 내역을 확인 합니다.
- 연동 상태 및 기간, 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메모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태 항목이 작업 대기중에서 작업완료로 상태가 변경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