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보드 메뉴얼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5월 26일 (일) 14:54 판 (새 문서: ==<big>'''개요'''</big>== {|width="1200px" |- | valign=top| 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보드 서비스란 이지어드민...)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보드 서비스란 이지어드민 재고현황에 따라 상품옵션별로 당일 발송 가능한 여부를 자사몰 상품 페이지에 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페24만 적용 가능
  • 상품동기화 기능 사용 필수





2. 이지보드 서비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 응대 업무 최소화 ② 주문 과정 간소화





3. 이 문서에서는 이지보드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step 1. 이지보드 로그인



1. 자동발주 또는 발주서 수동 업로드하면 이지어드민에 주문 정보가 수집됩니다.

  • 단, 해당 주문들은 단순히 업로드만 완료한 상태로 송장출력 등 전반적인 업무는 불가능합니다.
  • 이런 신규 수집된 주문들은 이지어드민에서 주문 상태가 발주 상태로 조회됩니다.


2. 이지어드민에서 주문 상태는 총 네 개 유형이 있습니다.

  • 발주: 발주 작업 완료 전 주문
  • 접수: 발주 작업 완료 후 주문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3. 수집된 주문 정보를 이지어드민에서 업무가 가능하게끔 진행하는 작업이 발주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주 진행 개요

1. 발주 단계는 발주 -> 메모 -> 매칭 -> 합포의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

  • 발주: 각 판매처의 주문 수집 현황을 확인합니다.
  • 메모: 배송메시지를 확인합니다.
  • 매칭: 판매처의 상품과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매치합니다.
  • 합포: 두 개 이상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 中)가 일치하는 주문의 합포 여부를 결정합니다.


2. 각 단계는 왼쪽 상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 발주 네 단계를 완료하면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가 일치하는 주문들은 자동으로 합포처리사은품이 자동 적용됩니다.
  • 이후 주문정보들은 발주 상태에서 접수 상태로 변경되며, 송장출력 등 이지어드민 내에서 전반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 2. 이지보드 카테고리 설정

step 3. 상품별 카테고리 설정

관련 FAQ

오매칭 하였을 때 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