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2. 이지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① 카카오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SMS 대화채널을 웹페이지에 모아서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과거 상담 이력에 대한 확인 및 조회가 용이합니다.
③ 개인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아 관리 및 보안이 탁월합니다.
④ 오배송, 불량 상품에 대한 사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⑤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이지데스크는 이지어드민 사용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SMS의 경우 1666으로 시작되는 번호가 새로 부여되며 최소 3개월 이상 사용 유지 조건이 있습니다.
Step 1. 환경설정
case a. 이지어드민 CS연동 (공통설정)
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
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
|
case b. 시스템 설정 (공통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b. 채팅창 자동 읽음 처리 설정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case c. 자동응답설정 (SMS)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설정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문자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
|
3. 설정 내용을 확인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전송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