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 이상 에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 2019-07-26 이후 사용 업체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 환경설정 >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 체크

※ 참고 : 위 부분 배송시 사은품 포함 주문 분리 함 에도 동시에 기능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해당 기능은 주문건을 재고수량만큼 부분배송처리 시, 사은품을 미출고 주문건에 분배하는 기능입니다.

  • 미출고 주문건에 사은품을 분배함으로써 추후 사은품을 회수해야 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예시) 사은품을 부분배송 가능한 주문에 반영하는 경우 :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적용 → 일부 상품만 선출고(사은품 포함)

-> 미배송 주문건을 고객이 취소 -> 사은품을 회수해야하는 문제 발생











step 1. 사은품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사은품 설정이 사전에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사은품 목록

※ 매뉴얼 참고 : 사은품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step 2. 환경설정 적용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은 사용자께서 직접 변경이 불가하며, 교육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step 3. 결과값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참고 이미지는 사은품이 배송 가능하며, 부분배송이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 하단 2, 3번은 환경설정 적용/미적용 시 부분배송 결과값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 적용 시: 사은품이 재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배송 주문건에 적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환경설정 미적용 시: 배송 가능한 주문에 사은품이 할당되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