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 시 가배송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이지어드민 헬프
박유정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1월 3일 (일) 07:13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송장입력 메뉴에서 가배송 처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미리 등록시켜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상태를 배송으로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위해선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합니다.
이지어드민과 연동되는 판매처에 한해서 이지오토가 판매처에 송장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 참고 :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처리(조회)









step 1. 이지어드민 상품정보 변경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상품정보변경
(확대하려면 클릭)

1. 비과세를 적용할 상품을 검색 후 상품정보변경을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정보 중 매장간이동(RT)에서 비과세상품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메뉴 최상단(또는 최하단)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step 2. 결과값 확인(POS 결제)

이지체인 > 매장모드 > POS
(확대하려면 클릭)

1. 비과세를 적용할 상품의 결제를 위해 바코드검색 또는 상품검색을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결제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결제방법을 선택 합니다.

  • 참고 : 본 메뉴얼은 신용카드 결제를 예시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비과세상품 결제 시 면세+ 라는 문구가 자동으로 표기 됩니다.

  • 참고 : 과세상품과 비과세상품이 함께 결제되더라도 면세+ 문구는 표기되며

비과세상품에 대해서만 부과세(VAT)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과세상품으로만 구성된 결제건의 경우는 면세+ 문구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결제결과 비과세상품의 경우 부가세(VAT)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