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웹 송장출력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뉩니다.
- 해당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 메뉴얼 입니다.
-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는 링크 참조 바랍니다. 웹송장출력-프리미엄
2. 웹 송장출력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②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한 송장출력 속도가 느릴 경우
③ 기본 설정되는 조회 기준 및 조회 기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3.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
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
step 2. 송장출력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배송처리
case 1. 일괄배송처리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case 2. 가 배송처리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
|
취소 |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교환 |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
|
조회값이 없습니다 |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
|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
|
|
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 스캔하던 송장을 보류/취소/교환 등의 사유로 기존 송장을 잠시 멈추고
다른 송장을 이어서 배송처리(스캔) 할 때 사용합니다.
step 4. 출력차수 불러오기
|
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
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