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판매처 연동시 보안코드 및 API KEY 필요여부
- 자동확인 : 이지오토가 자동발주 시 판매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 가능여부
- 자동발주송장 : 이지오토를 통한 자동발주 및 판매처 자동송장등록 기능 지원여부
- 부분배송 : 이지어드민 내 부분배송(선배송) 처리시 해당 판매처 부분배송기능 지원여부
- 자동취소(배송전) : 배송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자동취소(배송후) : 배송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취소구분 : 판매처에서 어떤 타입으로 취소가 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는 판매처 표시
- 취소철회확인 :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연동된 주문 중 판매처에서 철회를 했을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확인 가능여부
- CS링크 : CS창에서 CS링크를 통해 판매처 관리자 페이지로 해당 주문으로 자동이동기능 지원여부
- 게시판연동 : 부가서비스 이지리플 사용시 게시판연동이 가능한 판매처 표시
- 정산연동 : 이지오토를 통해 자동으로 판매처 정산예정금액 수집 및 이지어드민에 반영가능한 판매처 표시
step 4. 판매처별 취소지원
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 시 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
Case 1. 취소연동조건
a. 취소지원확인
- 자동취소(배송전) 또는 자동취소(배송후)를 지원하는 판매처이어야 합니다.
- 취소주문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지어드민 주문상태가 접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이지오토를 통해 수집된 주문번호와 동일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C/S창 주문생성건 및 배송 후 교환주문 자동생성건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b. 판매처별 취소상태
- 주문상태가 아래의 표에 해당 할 때 판매처에 따라 10분 ~ 30분을 주기로 취소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자동반영 됩니다.
판매처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1. 옥션 |
취소요청 |
취소중 |
취소완료 |
|
|
2. 지마켓 |
취소요청 |
취소중 |
취소완료 |
|
|
3. 네이버페이 |
취소요청 |
취소중 |
취소완료 |
|
|
4. 인터파크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5. 29cm |
취소완료 |
|
|
|
|
6. 코디북 |
주문취소 |
|
|
|
|
7. 신세계 |
주문취소 |
|
|
|
|
8. 이마트 |
주문취소 |
|
|
|
|
9. 이랜드 |
취소 |
|
|
|
|
10. 브랜디 |
주문취소중 |
주문취소완료 |
|
|
|
11. CJ몰 |
주문취소 |
|
|
|
|
12. 하프클럽 |
취소(자동) |
|
|
|
|
13. 에이블리 |
취소요청 |
취소진행 |
취소완료 |
|
|
14. 지그재그 |
취소요청중 |
취소처리중 |
취소완료 |
|
|
15. 다이소 |
취소완료 |
|
|
|
|
16. 미미박스 |
취소 |
|
|
|
|
17. 패션플러스 |
취소신청 |
취소승인 |
취소거부 |
|
|
18. 가방팝 |
주문취소 |
|
|
|
|
19. AK몰 |
취소완료 |
|
|
|
|
20. 인스토어 |
출고전취소 |
|
|
|
|
21. 텐바이텐 |
주문취소 |
|
|
|
|
22. 11번가 |
취소신청 |
취소완료 |
|
|
|
23. 스토어팜 |
취소요청 |
취소중 |
취소완료 |
|
|
24. 무신사 |
주문취소 |
|
|
|
|
25. 쿠팡 |
출고중지요청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26. 위메프 |
취소신청 |
취소완료 |
|
|
|
27. 위메프 api |
취소신청 |
취소승인 |
취소완료 |
|
|
28. 위메프 2.0 |
취소신청 |
취소승인 |
취소완료 |
반품완료 |
|
29. 티몬 |
출고전 취소요청 |
출고전 취소완료 |
|
|
|
30. 롯데아이몰 |
주문취소 |
|
|
|
|
31. 고도몰 |
자동취소 |
품절취소 |
관리자취소 |
고객요청취소 |
반품접수
|
32. 플레이어 |
주문취소 |
|
|
|
|
33. 핫트랙스 |
취소 |
|
|
|
|
34. HNS |
주문취소 |
|
|
|
|
35. 카카오 톡스토어 |
결제취소예정 |
결제취소완료 |
구매자취소요청 |
|
|
36. 메이크샵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37. W컨셉 |
취소완료 |
|
|
|
|
38. 카페24 |
취소요청 |
취소완료 (환불전,환불보류,환불요청중) |
취소접수-관리자 |
취소처리중 (환불전,환불완료) |
|
39. 브리치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40. 스타일쉐어 |
출고전>결제취소 |
|
|
|
|
41. 도매꾹 |
구매취소 |
|
|
|
|
42. 스킨알엑스 |
취소완료 |
|
|
|
|
43. LF몰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44. 롯데ON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45. 동원몰 |
주문취소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46. 펀샵 |
게시판 > 구분:취소 |
|
|
|
|
47. 롯데온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48. 브리치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완료
|
|
|
49. LF몰
|
취소완료
|
환불완료
|
|
|
|
50. 쇼핑엔티
|
반품회수
|
|
|
|
|
51. Hmall
|
주문취소
|
|
|
|
|
52. 오늘의집
|
취소 신청중
|
취소 확정
|
입금전 취소
|
취소/반품/환불 완료
|
반품확정
|
53. 스룩페이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
|
|
54. 위즈위드
|
취소주문
|
|
|
|
|
55. 멸치쇼핑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요청
|
반품 회수완료
|
API 출고전 취소요청
|
56. 오가게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품절주문
|
|
|
57. 동원몰
|
취소주문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58. 그립
|
주문취소
|
판매취소
|
|
|
|
59. 농협몰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교환주문
|
|
|
60. 디홀릭커머스
|
취소주문
|
교환주문
|
|
|
|
61. 마미
|
주문취소중
|
주문취소완료
|
|
|
|
62. 베네피아
|
취소완료
|
|
|
|
|
63. 퀸잇
|
취소주문
|
|
|
|
|
64. 하이버
|
주문취소중
|
주문취소완료
|
|
|
|
65. 한섬eql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66. GS이숍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
|
|
Case 2. 취소타입
- 취소연동조건(Case 1.)에 해당하는 판매처인지 사전확인이 필요 합니다.
- 이 항목에서 주문번호, 주문상세번호, 상품코드, Code 등은 이지어드민 발주서상의 항목을 말합니다.
- 취소주문 연동이 적용되는 판매처 내 취소주문 상태값(Case 1.)을 사전에 확인 합니다.
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 시 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
a. 주문정보
- 주문번호 또는 주문상세번호가 기준이되는 판매처
기준 |
판매처목록
|
1.주문번호 |
옥션, G마켓, 카카오 톡스토어, NS홈쇼핑, 롯데닷컴, 코디북, 패션플러스, 롯데아이몰, 핫트랙스, 스킨알엑스 등
예) 옥션, G마켓은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2.주문번호+주문상세번호 |
카페24, 11번가, 스토어팜, 메이크샵, W컨셉, 네이버페이, CJ몰, 하프클럽, 서울스토어, 다이소, 미미박스, LF몰, 롯데ON, 동원몰, 펀샵, 쇼핑엔티, Hmall, 오늘의집, 스룩페이, 위즈위드, 오가게, 그립, 디홀릭커머스 등
예) 카페24의 경우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주문상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b. 상품정보
- 상품정보(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등)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기준 |
판매처목록
|
1. 주문번호+상품코드 |
위메프(1.0), 티몬, 가방팝, GS리테일, 멸치쇼핑, 퀸잇, 한섬eql 등
예) 티몬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2. 주문번호+상품코드+옵션 |
AK몰, 텐바이텐, 도매꾹, 등
예) AK몰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옵션,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3. 주문번호+상세번호+상품코드 |
에이블리, 무신사, 29cm, 이랜드, 브리치, 롯데온, 베네피아 등
예) 무신사는 판매처 내의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상세번호,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c. 기타(고유정보)
- 판매처별 고유의 정보(코드)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예) 브랜디는 판매처 내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상태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이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판매처 |
주문상태
|
1.GS이숍 |
주문번호 + code4(주문아이템번호)
|
2.신세계,이마트 |
주문번호 + code4(주문상품순번)
|
3.쿠팡 |
주문번호 + code6(옵션ID)
|
4.위메프 2.0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5.위메프 2.0(API)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6.플레이어 |
주문번호 + 상품코드 또는 code22(StyleNo)
|
7.브랜디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8.지그재그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상세번호2(상품옵션코드) 또는 상품명+옵션
|
9.스타일쉐어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code1(*출고상품번호)
|
10. 마미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11. 하이버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12. 농협몰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일
|
|
|
|
|
|
|
관련 FAQ
FAQ Cafe24 2.0 API 업체 설정
FAQ 솔업 됐을 경우 처리 방법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
판매처 정보수정(오픈마켓)
판매처 정보수정(소셜)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