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전체주문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원하는 주문을 검색하고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확장주문검색2 에서는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및 삭제된 주문의 조회가 가능하며 주문복구도 가능합니다.
|
step 1. 주문 검색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1. 확장주문검색2 화면으로 들어옵니다.
|
|
2. 다양한 검색조건의 설정을 통해 원하는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하면 검색조건을 더욱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기간 |
발주일, 주문일, 취소일, 입고예정일 등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어 |
주문번호, 판매처옵션, 수령자 등 주문을 여러가지 검색조건으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공급처 |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상세선택을 통해 여러 개의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상태 |
발주,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C/S |
정상, 교환, 취소 등 C/S 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작업 |
보류설정, 송장삭제, 주문복사 등 C/S창에서 작업한 이력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 |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판매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상세선택을 통해 여러 개의 판매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택배사 |
주문배송시 이용한 택배사별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품태그 |
선택한 상품태그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상세검색열기 를 클릭했을 때 화면
3. 상단에 검색조건으로 설정했던 내용에 상세조건을 추가하여 보다 정확하게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카테고리 |
선택된 카테고리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재고할당 |
재고할당 유/무(O,X,전체)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특수주문 |
체크시 특수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삭제주문 |
체크시 삭제했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된 삭제주문을 복구시킬 수도 있습니다.
|
|
|
step 2. 주문복구하기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 CS창에서 조회안되는 오래되거나 삭제된 주문은 어떻게 복구하나요?
step 3. 파일 다운로드하기
1.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검색한 주문내역을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버튼 좌측 단위선택을 통해 주문 개수를 원하는 기준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상품단위 |
주문에 포함된 상품의 개수
- 예) 세트상품의 경우 수량 1개, 상품수 2개
|
주문단위 |
고객 주문 개수
- 예) 홍길동 고객 상품 5개 주문했을 경우 상품수 5개, 주문수 1개
|
배송단위 |
배송묶음별 주문 개수
- 예) 홍길동 고객 상품 5개 주문을 한 번에 배송했을 경우 상품수 5개, 배송수 1개
|
상품그룹 |
동일한 상품의 상품수량 총합
|
|
|
항목 |
설명
|
합계포함 |
체크시 다운로드 파일에 합계가 표시됩니다.
|
|
|
step 4. 조회/다운로드항목 설정하기
step 5. 주문상태 확인하기 (업데이트 2023-03-24)
상태 항목에서 주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발주
|
자동, 수동 발주 한 주문의 매칭완료 이전단계
|
접수 |
주문배송관리 화면에서 합포이후 단계까지 적용된 상태
|
송장
|
송장 출력한 상태
|
배송 |
배송 처리한 상태
|
노란 부
|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부분 배송되어 나뉜 주문 건에 붙는 표시
|
빨간 부
|
수기로 합포 제외하여 나뉜 주문 건에 붙는 표시
(단, 합포 제외 시 부분 배송 설정되어야 뜹니다)
|
가배송
|
송장 상태에서 배송처리 전 먼저 판매처에 송장 전송을 하는 기능
|
선
|
선발번 표시이며 송장을 실제 출력하기 전 송장번호만 먼저 발번되는 기능
|
다만 다운로드 시에는 발주,접수,송장,배송 상태만 텍스트로 다운 받아집니다.
|
|
관련 FAQ
주문일괄처리
오래된 주문정보를 검색시 기간을 나눠서 검색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상세정보인 배송개수/주문개수/상품개수/주문수량/상품수량에 표기된 수가 궁금해요
업그레이드 정보
1. 확장주문검색2 검색조건 추가 : 반품(취소), 교환 사유에 따라 주문검색이 가능합니다(2017.01.26)
2. 확장주문검색2 C/S타입에 따른 주문 상세검색 추가 : C/S타입을 상세선택 후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201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