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송장발행하기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배송상태가 된 주문건에 대하여 입력된 송장번호가 아닌 새로운 송장번호의 추가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송장으로 배송상품이 다 포장이 안된 경우 추가송장을 발행하여 배송할 수 있습니다.
  • 부피가 커서 다른 송장번호의 송장이 한 장 더 부착되야하는 경우 추가송장을 발행하여 배송할 수 있습니다.




A. CS창에서 추가송장발행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 CS창, C/S관리>CS ]

1. 추가송장 발행할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추가송장출력 창에서 송장출력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송장을 출력하시겠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고 확인 클릭시 추가송장이 발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에서 송장추가발행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빨간색 [송장추가발행 취소]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발행된 송장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B. 송장출력메뉴에서 추가송장발행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 CS창, C/S관리>CS ]

1. 추가송장 발행할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배송통계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 정산통계 > 배송통계 ]


1. 배송통계 메뉴에서 기간을 지정하여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추가발행 수량에 반영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날짜에 출력한 추가송장개수와 추가송장발행 취소한 개수가 동일하다면 0으로 표기됩니다.
  • ex> 1월 2일에 발행한 추가송장을 1월 3일에 취소하는 경우, 1월 2일 추가송장발행 +1 / 1월 3일 추가송장발행 -1 으로 반영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