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7월 13일 (수) 00:05 판 (→‎개요)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를 잡아줍니다.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보내기 전에 작업자가 배송후취소를 확인하면 취소주문을 찾아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 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을 확인하여 주문상태에 맞게 처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배송타입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상태 취소타입 설명 그림
배송 반품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반품(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교환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 취소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취소(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환불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입력 취소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접수 취소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취소주문 C/S창에서 확인하기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되며 주문상태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