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발주]


발주2.jpg


여러 판매처의 주문을 한번에 관리 할 수 있도록 이지어드민에 수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주1.jpg


  • 발주 : 각 판매처별 이지오토 주문수집 확인
  • 메모 : 고객 요청사항 확인
  • 매칭 : 판매처상품과 어드민상품을 매칭
  • 합포 : 수령자정보 검증을 통해 자동합포 또는 강제합포
  • 다음 : 다음버튼을 눌러 위 단계를 거쳐 완료함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주문배송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값으로 발주 화면이 조회됩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주문배송관리 메뉴 > 발주


먼저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총 네 단계 발주 단계를 작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는 자동발주 또는 수동발주를 통해 각 판매처의 주문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단, 해당 주문들은 단순히 주문정보만 이지어드민 솔루션에 반영된 상태입니다.
  • 이 상태에서는 C/S 업무, 송장출력 등 세부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2. 이지어드민 상에 불러온 주문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작업이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발주 작업은 총 4단계 스텝(발주->메모->매칭->합포)으로 진행됩니다.

  • 각각의 단계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작업을 모두 완료하면 주문정보들이 발주 상태에서 접수상태로 전환되며, 주문 관련 업무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발주: 이지오토로 자동발주 또는 엑셀로 주문서를 작성해서 수동으로 업로드한 상태인 주문
    • 접수: 발주 상태인 주문건을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단계를 완료한 상태인 주문
    • 송장: 접수 상태인 주문을 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해 송장을 출력한 상태인 주문
    • 배송: 출력된 송장을 배송 완료한 상태인 주문





step 2. 발주 진행하기

a. 발주

1. 첫 번째 발주 단계에서는 이지오토 자동발주 또는 발주서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주문정보를 이지어드민 웹상으로 반영한 최초의 상태가 조회됩니다.

  • 해당화면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발주 작업을 완료해야만 송장을 출력(그 외 이지어드민 상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할 수 있습니다.

2. 각각의 판매처별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는 수량은 발주 단계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주문 수량을 의미합니다.

  • 발주 네 단계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했을 경우, 해당 그래프는 사라지게 됩니다.

3.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발주서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수동 업로드를 위해서는 각 판매처별로 설정되어 있는 발주서 포맷과 일치해야 합니다.
  • 수동 발주서는 엑셀 97-2003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하여 업로드합니다.

4. 발주 삭제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발주 또는 수동으로 업로드한 발주 상태의 주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b. 메모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간혹 주문자 중 배송메시지에 상품 교환/추가 등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클릭 시 매칭 항목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메모를 전부 확인하며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문자에게 판매처를 통해 주문 변경하게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b. 메모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간혹 주문자 중 배송메시지에 상품 교환/추가 등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클릭 시 매칭 항목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메모를 전부 확인하며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문자에게 판매처를 통해 주문 변경하게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다음 단계를 진행한 후, 메모를 다시 보고 싶은 경우에는 메모 단계에서 하단 메모 다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 매칭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간혹 주문자 중 배송메시지에 상품 교환/추가 등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클릭 시 매칭 항목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메모를 전부 확인하며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문자에게 판매처를 통해 주문 변경하게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다음 단계를 진행한 후, 메모를 다시 보고 싶은 경우에는 메모 단계에서 하단 메모 다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련 FAQ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회수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