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하부업체(공급처)에서 공급하는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을 직접 관리하고 배송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업체에서 모든 배송처리를 하지 않고 일부 하부업체(공급처)에서 대신 주문처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하부업체에게 이지어드민웹 권한을 줘서 주문처리할 수 있도록 설정해줍니다.
- 하부주문관리는 하부업체와 계약시 조항으로 직접 배송이 있었거나, 상품의 특이사항(제작기간이 필요한 상품, 부피가 큰 상품 등)이 있어
- 하부업체가 직접 배송해야는 때에 발생합니다.
하부주문관리
1. 화면좌측 하부주문관리를 클릭해줍니다.
2. 하부업체에서 관리하는 상품들의 주문정보를 화면우측 상단 검색을 클릭하여 조회해줍니다.
3. 하부업체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
|
4. 주문을 송장으로 출력하기 위해 화면우측 상단에 택배사[예)cj택배]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하부업체에서 이용하는 택배사가 있을 경우, 업체에게 택배포맷을 부탁하시면 됩니다.
- 택배포맷설정이 되어있다면 택배사 송장출력 양식에 맞게 엑셀파일이 받아집니다.
|
|
5. 다운로드 받은 엑셀파일을 실행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내용이 나타나며,
- 본 파일을 택배사 프로그램에 업로드시켜 송장출력하시면 됩니다.
|
|
택배사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 후 송장번호가 발급되었다면,
6. 택배사 프로그램에서 송장번호가 발급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7.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
8. 파일에 주문번호, 송장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줍니다.
- 주문번호와 송장번호가 어떤 열에 있는지 파악하여 택배포맷 요청시에 전달해줍니다.
- 예) 주문번호 A열, 송장번호 M열
|
|
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하부업체가 관리하는 상품만 직접 주문처리하게 할 수 있나요?
송장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