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이지어드민 헬프
김태완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1월 29일 (화) 04:29 판 (새 문서: ==<big>'''개요'''</big>== <br>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br>...)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step 1.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는 3개월 이상 보관된 배송상태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단, 3개월 이상된 주문 中 접수 또는 송장상태 이면서 취소처리되지 않은 주문은 배송처리가 필요한 상태로 간주하여 CS창에서 조회됩니다.(기본값)
  •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처리는 환경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단이미지 참고]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2.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주문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조회해줍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3. 기간에 3개월 이상의 날짜를 선택하여 주문 검색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3개월 이상된 주문은 따로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해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내역 중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문 일괄복구를 원할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복구 팝업창이 뜨면 현재 C/S로 복구하기 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복구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해당주문이 C/S창에서 바로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복구된 주문정보는 일부 마스킹(*)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1. 주문삭제한 날짜를 기간에 설정합니다.


2.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삭제주문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4. 검색 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삭제된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6.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7. 체크가 완료되면 선택복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삭제된 주문이 다시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복구한 주문은 C/S창 우측하단 C/S이력에서 [확장주문검색|삭제주문복구]로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