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CS창에서 주문을 송장상태로 변경하거나 주문에 입력된 송장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
-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
step 1. 접수상태 주문일 때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
|
5. 접수상태의 주문이 송장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6. 또한 송장입력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step 2. 송장상태 주문일 때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
|
4.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또한 송장삭제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관련 FAQ
배송처리
보류설정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