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3가지 경우

  • 송장 출력 전 상품교환(주문상태 : 접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내용에 반영된다.
  • 송장 출력 후 상품교환(주문상태 : 송장)
송장삭제 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송장 재출력
참고 : 송장을 어떻게 삭제하나요?
  • 배송 후 상품교환(주문상태 : 배송)
상품회수 후 상품교환,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 자동생성



 




step 1. 접수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가죽자켓)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추가 버튼을 활용해 교환후 상품을 수정하고,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참고 : 매칭정보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이 교환(울코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상품교환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때에는 출력된 송장을 삭제 후 상품교환을 진행해야합니다(주문상태 : 접수)
  • 접수상태에서 상품교환은 위 step 1을 참고하세요
  • 상품교환 완료 후 새로운 송장을 재출력 합니다.
  • 참고 : 송장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step 3. 배송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송장삭제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