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 CS이력을 남긴 것 중 미처리된 내용을 조회하고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미처리 CS 조회하기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검색창에서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설정기간 내 CS미처리 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


  •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상품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 등

확인할 내용이 많습니다. 이럴경우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상단 검색창 C/S에서 교환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교환주문 + C/S 미처리 + 배송상태 주문 검색
(주문상태를 설정하는 모습)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

선택 완료처리

1. CS이력 선택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배송정보 변경을 위해 송장삭제를 한 경우로 예를 들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삭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미처리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미처리 CS건이 선택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일괄 완료처리

1. CS이력 일괄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주문건에 대한 CS건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완료처리버튼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자동생성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미처리 CS건이 일괄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CS이력 부가기능

CS이력 팝업열기

CS이력 제목만 보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