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배송받길 원할 경우, 예약판매를 사용하면 본사로 고객정보가 자동생성되어 상품이 배송됩니다. 해당 기능은 본사담당자가 환경설정에서 직접 설정이 가능합니다.
매장 정상판매 : 매장내방->pos 일반판매->상품수령 매장 예약판매 : 매장내방->pos 예약판매->본사에서 고객요청지로 택배발송
1. 본사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A500-환경설정
2.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면상단 예약판매 탭을 클릭합니다.
4. 예약판매가 가능하도록 설정함을 클릭합니다.
5. 변경내역을 저장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1. 예약판매가 제대로 실행되려면 이지어드민에 예약거래 라는 판매처가 등록있어야합니다.
2. 화면좌측 신규등록 을 클릭합니다.
3. 판매처 타입을 사용자정의판매처로 선택합니다.
4. 셀렉트박스에서 판매처명을 하나 선택합니다.
5. 선택하기를 클릭합니다.
6. 판매처명 및 정렬이름을 예약거래로 수정합니다.
7. 입력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저장을 클릭합니다.
8. 판매처목록 화면에서 예약거래 판매처가 신규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POS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2. 메인화면에 있는 POS 를 클릭합니다.
3. POS 에서 고객이 예약판매로 구매하려는 상품을 입력시켜줍니다.
본 메뉴얼에선 상품찾기로 예약판매를 진행하는 가정하에 작성하였습니다.
4. 상품찾기를 클릭합니다.
5. 검색칸에 예약판매할 상품명을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6. 화면에서 해당 상품을 찾아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7. 예약판매 상품에 체크가 모두 완료되면 선택상품담기를 클릭합니다.
8. 화면우측 하단 결제를 클릭합니다.
9. 예약판매를 클릭합니다.
10. 고객에게 상품수령지를 확인한 후 택배정보를 전부 입력합니다.
11.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택배정보 입력을 클릭합니다.
11. 결제수단(현금 또는 카드) 및 결제금액을 선택/입력합니다.
12. 결제내용이 올바른지 확인 후, 카드결제를 클릭합니다.
13. 결제가 완료되는 순간 본사로 예약판매주문이 자동생성됩니다. (이지어드민 CS창에 생성)
1. 판매내역을 클릭합니다.
2. 판매내역목록에 예약판매로 처리한 주문은 별도로 표시(상태-예약)됩니다.
3. 판매정보를 상세히 확인하려면 주문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4. POS에 불러와진 주문정보는 상품 및 결제금액 외에 결제한 영수증번호,승인번호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500 환경설정
매장 P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