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00 매장관리자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매장관리자 페이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매장관리자 페이지는 매장 아이디에서만 조회 가능합니다.
이지체인 매장 로그인 -> 기본정보관리 메뉴 -> 매장관리자 클릭


2. 매장관리자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담당합니다.

  • 적립금통합: 중복된 고객의 적립금을 한쪽으로 통합
  • 현금->카드변경: 현금결제를 카드로 변경
  • 적립금 이동: 잘못 적립된 고객의 적립금을 다른 고객에게 이동


3. 해당 문서에서는 앞서 언급한 세 가지 기능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step 1. 적립금통합

(확대하려면 클릭)

1. 적립금통합 기능은 동일한 고객이 여러 아이디로 생성되었을 때 사용합니다.

  • 적립금 통합과 함께 회원 정보도 하나로 통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먼저 적립금을 이동할 고객을 대상1에서 검색합니다.

  • 대상1에서 검색한 회원정보는 통합 후 사라집니다.
  • 검색조건은 이름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조회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회원 우측의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대상2에는 대상1의 적립금이 더해질 회원을 상당의 내용과 동일한 방식(상단 2번, 3번)으로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하단에서 선택한 내용대로 대상1의 적립금이 대상2로 통합되는 것이 맞는지 내용을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내용이 맞으면 '적립금을 통합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조)매관8.png
(확대하려면 클릭)

7.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동일한 조건으로 다시 검색해보면 대상1 회원은 삭제되고, 대상2 회원에 대상1 회원의 적립금이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현금->카드변경

(확대하려면 클릭)

1. 해당 기능을 통해 현금 결제한 이력을 카드결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 카드 결제건을 실수로 현금 결제 처리한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고객이 주문한 주문일자를 기준으로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주문 우측에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하단에 '승인번호와 카드사명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현금을 카드로 변경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주문이 카드결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적립금 이동

(확대하려면 클릭)

1. 적립금을 다른 고객에게 잘못 적립하였을 경우, 주문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다른 고객에게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 적립금통합 기능처럼 회원 정보가 통합되는 것은 아닙니다.
  • 단일 주문 건에 해당하는 적립금만 이동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찾기에서 주문일자로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 해당 주문 우측에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적립대상 찾기에서 적립금이 실제 반영되어야 하는 회원을 검색합니다.

  • 검색조건은 이름 또는 휴대전화로 검색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하단에 입력된 내용을 통해 설정한 값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이상이 없으면 '적립금을 이동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회원을 다시 검색하면 적립금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