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스캔배송시 재고관리(바코드 부착)상품과 재고관리 하지 않는(바코드 미부착) 상품을 배송처리 방법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0월 10일 (화) 07:45 판 (→‎개요)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1. 이 문서에서는 상품스캔배송 사용 시 상품 바코드가 미부착 상태인 주문을 배송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상품스캔배송이란?

  • 배송처리시 송장스캔에 더해서 송장에 해당하는 상품 바코드를 스캔해서 오배송을 검수하는 배송처리 시스템입니다.
  • 단, 사전에 상품에 인식 가능한 고유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2. 상품 바코드 미부착 건이 생기는 사례

  • 별도로 재고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
 - 단가가 현저히 낮은 상품
 - 재고가 대량으로 적재되어 있는 경우
  • 단순 바코드 누락인 경우
 - 픽업 과정에서 바코드 손상
 - 바코드 미부착인 상태에서 적재

3. 상품스캔배송을 베이스로 운영하는 경우, 바코드 미부착 상품을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프리미엄 POS에서 마스터코드라는 특수 바코드를 출력 가능합니다.
  • 상품 바코드대신 마스터코드를 스캔하면 주문건에 대한 재고관리 안하는 상품 한 개를 스캔처리 가능합니다.(무조건 재고관리 안한 상품만 해당하는지 확인 요망)
  • 프리미엄POS 특수 바코드 출력 기능 관련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POS 특수바코드출력|특수바코드출력]








1. 특수바코드 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1. 프리미엄 POS를 실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바코드 타입이 타입 3번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특수바코드는 타입 3번으로만 정상 출력 가능합니다.
  • 다른 바코드 타입을 사용중인 경우 타입 3번으로 변경 후 프리미엄 포스를 재실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바코드 출력탭(최초 로그인시 기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우측 하단의 특수 바코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특수 바코드 기능 중에서 마스터코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우측 이미지와 같이 특수 바코드가 출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이지오토에서 상품스캔배송시 바코드가 없는 상품은 우측과 같이 상품 스캔이 불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사전에 출력한 마스터코드를 스캔하면 이러한 바코드 미부착 상품도 스캔 처리가 가능합니다.

  • 바코드 미부착 상품이 여러개인 경우, 스캔 한번당 상품 한 개씩만 스캔처리가 됩니다. 예)바코드 미부착 상품 2개 -> 마스터코드 2번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