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스캔배송시 재고관리(바코드 부착)상품과 재고관리 하지 않는(바코드 미부착) 상품을 배송처리 방법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2월 11일 (월) 06:11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1. 이 문서에서는 상품스캔배송 사용 시 재고관리 안 함 설정된 상품을 스캔배송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상품스캔배송이란?

  • 배송처리시 송장에 해당하는 상품 바코드를 스캔해서 오배송을 검수하는 배송처리 시스템입니다.
  • 상품에 인식 가능한 고유 바코드가 사전에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제공 가능합니다.



2. 별도로 재고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상품상세정보에서 재고관리 사용안함 설정이 가능합니다.

  • 재고관리 사용안함 상품은 이지어드민으로 상품 바코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3. 상품스캔배송으로 배송처리하는 경우에는 재고관리 사용안함 상태인 상품은 바코드 스캔이 불가능합니다.

  • 이를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마스터 코드라는 특수 바코드를 출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마스터 코드는 재고관리 사용안함 상품의 스캔을 대체해서 배송처리가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POS 특수 바코드 출력 기능 관련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POS에서 특수 바코드 출력>|특수바코드출력]]








1. 특수바코드 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1. 프리미엄 POS를 실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바코드 타입을 확인합니다.

  • 특수바코드는 타입 3번으로만 정상 출력 가능합니다.
  • 다른 바코드 타입을 사용중인 경우 타입 3번으로 변경 후 프리미엄 포스를 재실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바코드 출력탭으로 이동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 로그인시 메인화면






(확대하려면 클릭)

5. 우측 하단의 특수 바코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특수 바코드 기능 중에서 마스터 코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우측 이미지와 같이 특수 바코드가 출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이지오토에서 상품스캔배송시 재고관리 사용안함 상태인 상품은 우측 이미지처럼 상품 스캔을 할 수가 없습니다.

  • 이미 스캔한 이력은 검정색 음영처리 및 체크 항목에 체크됨






(확대하려면 클릭)

9. 사전에 출력한 마스터 코드를 스캔하면 재고관리 사용안함인 상품도 스캔 처리가 가능합니다.

  • 재고관리 사용안함 상품이 여러개인 경우, 스캔 한번당 상품 한 개씩만 스캔처리가 됩니다.
  • 예)재고관리 사용안함 상품 2개 -> 마스터 코드 2번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