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CS관리의 환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환불관리 기능은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사용을 원할시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어드민 > CS관리 > 환불관리





2. 환불관리 기능은 환불상담이력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환불관련해서 고객과 상담한 담당자와 실제 환불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 이력 공유가 용이합니다.
    • 예) 환불접수: CS팀 / 환불처리: 업체 대표










step1. 환경설정 변경

1.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환경설정 변경을 요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기본정보관리-환경설정 메뉴에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step 2. 환불이력 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주문선택 후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세 팝업창에서 환불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또는 이지어드민에 주문건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관리 페이지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통해서도 등록 가능





step 3. 환불이력 조회 및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CS관리 메뉴에서 환불관리 페이지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수정버튼을 통해서 내용 수정 후 저장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환불처리가 완료된 건은 처리 버튼 클릭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처리 가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