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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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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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CS관리의 환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환불관리 기능은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사용을 원할시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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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불관리 기능은 환불상담이력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환불관련해서 고객과 상담한 담당자와 실제 환불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 이력 공유가 용이합니다.
    • 예) 환불접수: CS팀 / 환불처리: 업체 대표










step1. 환경설정 변경

1.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환경설정 변경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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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정보관리-환경설정 메뉴에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step 2. 환불이력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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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주문선택 후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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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세 팝업창에서 환불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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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는 이지어드민에 주문건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관리 페이지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통해서도 등록 가능





step 3. 환불이력 조회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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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CS관리 메뉴에서 환불관리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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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건값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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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회된 결과값에서 수정을 원하는 이력의 좌측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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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내용 반영 후 저장 또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변경된 내용을 저장
  • 처리: 환불이력을 처리상태로 변경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저장 및 처리 가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