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위한 환경설정 방법과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 이지데스크는 이지어드민 사용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이지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① 카카오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SMS 대화채널을 웹페이지에 모아서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과거 상담 이력에 대한 확인 및 조회가 용이합니다.
③ 개인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아 관리 및 보안이 탁월합니다.
④ 오배송, 불량 상품에 대한 사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⑤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
3.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
case a. 이지어드민 CS연동
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
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
|
case b. 시스템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b. 채팅창 자동 읽음 처리 설정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case c. 자동응답설정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설정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
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
|
6. 설정 내용을 확인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전송
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
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 후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 후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