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데스크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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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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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이지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SMS 대화채널을 한 페이지에 모아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과거 상담 이력에 대한 확인 및 조회가 용이합니다.
③ 개인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아 관리 및 보안이 탁월합니다.
④ 오배송, 불량 상품에 대한 사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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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데스크 웹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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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case a. 자동응답설정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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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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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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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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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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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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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설정 내용을 확인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선택 또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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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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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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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case b. 이지어드민 CS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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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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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






case c. 시스템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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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 채팅창 읽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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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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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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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case d. 카카오 상담톡

a. 사용자 매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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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초 상담톡 연결인증 메시지를 보내고 응답시 자동으로 사용자를 매칭합니다.

  • 주문정보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번호 인증을 요청하는 자동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기본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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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증 절차를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b. 대화모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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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과의 상담 대화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담 대화모드를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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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간편모드(본인인증필요): 중요문의사항을 상담접수이력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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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ARS모드(본인인증필요):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자동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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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상담모드: 고객과 바로 1:1로 대화 할 수 있습니다.






c. 간편모드 상담원 연결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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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간편모드에서 고객과 상담 중 상담원과 연결 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차단 설정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함을 선택하고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초기값: 사용안함






d. 모드 변경 안내 메시지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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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 중에 상담모드 변경 시 안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초기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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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사용함을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 간편모드 상담원 연결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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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모드가 변경 된 후 완료처리된 고객의 상담 모드를 기본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모드로 자동 변경을 원하는 경우 사용함을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기본값: 사용안함






Step 2. 실시간 채팅 화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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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시간 채팅 화면에 대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조건 조회창: 이지오토와 연동 되는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 고객 상담 확인창: 주문건의 발주 및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③ 실시간 대화창: 배송처리 후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④ 상담 메모이력창: 배송처리 후 소셜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⑤ 주문이력창: 최근자동발주를 수행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대화 상담 하기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Step 4. 전송 통계 확인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Step 5. 상담접수 이력 확인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