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 정보수정(오픈마켓)

이지어드민 헬프
김재호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8월 26일 (월) 02:37 판 (→‎e.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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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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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에서 진행중인 판매처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는 자동발주를 지원하는 기본판매처와 수동으로 파일을 업로드하는 사용자정의판매처로 구분됩니다.
  • 판매처 정보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해 자동발주가 지원되는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처 신규등록 후 발주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발주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판매처 정보 수정하기

Case1. 오픈마켓

a. 공통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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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판매처 리스트 제일 왼쪽과 오른쪽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 정보수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판매처명을 클릭해도 판매처 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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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판매처 담당 MD, 판매처 담당자, 이지어드민 담당 MD, 이지어드민 담당자, 이지어드민 공급처 아이디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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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판매처의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가 일치해야 자동발주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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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관리자 URL, 쇼핑몰 URL, 상품페이지 URL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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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쇼핑몰 로고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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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정 배송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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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발주와 관련한 상세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교차 발주 검사 : 사용이 기본값이며, 중복 주문을 확인하여 가져오지 않도록 합니다.
  • 자동확인 사용 : 신규주문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사용안함에 체크할 경우 판매처에서 상품준비중으로 넘긴 주문만 수집합니다.
  • 자동발주 사용 : 이지오토에서 주문 수집하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사용안함에 체크할 경우 이지오토에서 주문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 자동취소 사용 : 취소주문을 수집합니다. 사용안함에 체크할 경우 주문이 취소되어도 연동되지 않습니다.
  • 데이터보안 : 암호화 설정된 판매처의 데이터는 배송후 1개월이 경과한 후에 자동으로 파기가 되며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 송장출력 : 송장에 출력되는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정보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사용안함 : 판매처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안함에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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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판매처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b. 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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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그인정보 설정

  • 통합(ESM) 로그인정보가 아닌 개별 로그인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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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내/해외 발주 선택

  • 국내/해외 주문을 이지오토 발주시 가지고 올 정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발주가 기본값입니다.)






C. 옥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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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그인 정보 설정

  • G마켓과 마찬가지로 통합(ESM) 로그인정보가 아닌 개별 로그인정보를 입력합니다.







d. 인터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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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정보 설정

  • 복수의 공급업체가 존재하실 경우 공급업체 수 만큼 판매처를 따로 등록합니다.
  • 판매처 등록 후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e. 11번가

  • 최근 11번가의 페이지 리뉴얼로 인해 api키 발급이 필요합니다.
  • 발급받은 api키는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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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1번가 페이지로 이동하여 하단 Open API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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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비스 등록,확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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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용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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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API KEY 승인을 위해 Seller API 정보를 입력합니다.

  • 호스팅 여부 : 직접입력
  • 개발서버 IP : 해당 컴퓨터의 IP입력
  • 개발서버 PC : 해당 컴퓨터의 IP입력
  • 상용서버 IP : 해당 컴퓨터의 IP입력
 (발주를 여러 자리에서 하실 경우 상용서버IP에 구분자 세미콜론(;) 으로 해당IP를 전부 입력합니다)
 (예시 : ***.***.***.***;***.***.***.***)
  • 11번가 담당 MD : MD 연락을 눌러 해당하는 카테고리의 MD명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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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승인완료 된 API KEY를 확인 합니다.








f. 스토어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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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그인 정보확인

  • 판매자 아이디가 아닌 네이버아이디 로그인일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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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동판매처 확인방법

  • 스마트스토어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스토어 이동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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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매하고있는 이동스토어 명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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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동판매처 적용방법

  • 확인된 이동판매처명을 그대로 복사하여 서브 아이디 란에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