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판매처 연동시 보안코드 및 API KEY 필요여부
- 자동확인 : 이지오토가 자동발주 시 판매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 가능여부
- 자동발주송장 : 이지오토를 통한 자동발주 및 판매처 자동송장등록 기능 지원여부
- 부분배송 : 이지어드민 내 부분배송(선배송) 처리시 해당 판매처 부분배송기능 지원여부
- 자동취소(배송전) : 배송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자동취소(배송후) : 배송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취소구분 : 판매처에서 어떤 타입으로 취소가 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는 판매처 표시
- 취소철회확인 :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연동된 주문 중 판매처에서 철회를 했을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확인 가능여부
- CS링크 : CS창에서 CS링크를 통해 판매처 관리자 페이지로 해당 주문으로 자동이동기능 지원여부
- 게시판연동 : 부가서비스 이지리플 이용시 게시판연동이 가능한 판매처 표시
- 정산연동 : 이지오토를 통해 자동으로 판매처 정산 파일을 수집하여 어드민에 반영가능한 판매처 표시
step 4. 판매처별 취소지원(2019.11.15 신규등록)
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 시 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
Case 1. 취소연동조건
a. 취소지원확인
- 자동취소(배송전) 또는 자동취소(배송후)를 지원하는 판매처이어야 합니다.
- 이지오토를 통해 수집된 주문번호와 동일한 주문번호 이어야 합니다.(주문생성,C교환주문 X)
|
b. 판매처별 취소상태
- 주문상태가 아래의 표에 해당 할 때 판매처별로 10분 ~ 30분을 주기로 취소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연동됩니다.
판매처 |
주문상태1 |
주문상태2 |
주문상태3 |
주문상태4
|
옥션 |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지마켓 |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네이버페이 |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인터파크 |
취소요청, 취소완료
|
29cm |
취소완료
|
코디북 |
주문취소
|
신세계 |
주문취소
|
이마트 |
주문취소
|
이랜드 |
취소
|
브랜디 |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
CJ몰 |
주문취소
|
하프클럽 |
취소(자동)
|
에이블리 |
취소요청, 취소진행, 취소완료
|
지그재그 |
취소요청중, 취소처리중, 취소완료
|
다이소 |
취소완료
|
미미박스 |
취소
|
패션플러스 |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거부
|
가방팝 |
주문취소
|
AK몰 |
취소완료
|
인스토어 |
출고전취소
|
텐바이텐 |
주문취소
|
11번가 |
취소신청, 취소완료
|
스토어팜 |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무신사 |
주문취소
|
쿠팡 |
출고중지요청
|
위메프 |
취소신청, 취소완료
|
위메프 api |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
위메프 2.0 |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
티몬 |
출고전 취소요청, 출고전 취소완료
|
롯데아이몰 |
주문취소
|
고도몰 |
자동취소, 품절취소, 관리자취소, 고객요청취소
|
플레이어 |
주문취소
|
핫트랙스 |
취소
|
HNS |
주문취소
|
카카오톡스토오 |
결제취소예정, 결제취소완료
|
메이크샵 |
취소요청, 취소완료
|
W컨셉 |
취소완료
|
카페24 |
취소요청, 취소완료(-환불전,환불보류,환불요청중), 취소접수-관리자, 취소처리중(-환불전,환불완료)
|
Case 2. 취소타입
- 취소연동조건(Case 1.)에 맞게 지원하는 판매처인지 사전에 확인이 필요 합니다.
- 취소주문 연동이 적용되는 판매처 내 취소주문 상태값(Case 1.)을 사전에 확인 합니다
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 시 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
a. 주문정보
- 주문번호 또는 주문상세번호가 기준이되는 판매처
기준 |
판매처목록
|
1.주문번호 만 |
옥션, G마켓, 카카오 톡스토어, NS홈쇼핑, 롯데닷컴, 코디북, 패션플러스, 롯데아이몰, 핫트랙스 등
예) 옥션, G마켓은 판매처내 취소연동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에 주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2.주문번호+주문상세번호 |
카페24, 11번가, 스토어팜, 메이크샵, W컨셉, 네이버페이, CJ몰, 하프클럽, 서울스토어, 다이소, 미미박스 등
예) 카페24의 경우 판매처내 취소연동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주문상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b. 상품정보
- 상품정보(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등)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기준 |
판매처목록
|
1. 주문번호+상품코드 |
위메프(1.0), 티몬, 가방팝, GS리테일 등
예) 티몬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2. 주문번호+상품코드+옵션 |
AK몰, 텐바이텐 등
예) AK몰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옵션과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3. 주문번호+상세번호+상품코드 |
에이블리, 무신사, 29cm, 이랜드 등
예) 무신사는 판매처 내의 취소연동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c. 기타(고유정보)
- 판매처별 고유의 정보(코드)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예) 브랜디는 판매처 내의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상태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에 주문번호와 상세번호2 or 상품명+옵션이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판매처 |
주문상태
|
1.GS이숍 |
주문번호 + code4(주문아이템번호)
|
2.신세계,이마트 |
주문번호 + code4(주문상품순번)
|
3.쿠팡 |
주문번호 + code6(옵션ID)
|
4.위메프 2.0 |
주문번호 + code18(옵션주문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5.위메프 2.0(API) |
주문번호 + code18 (옵션주문번호) 또는 상품코드
|
6.플레이어 |
주문번호 + 상품코드 또는 code22(StyleNo)
|
7.브랜디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
|
8.지그재그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
|
관련 FAQ
FAQ Cafe24 2.0 API 업체 설정
FAQ 솔업 됐을 경우 처리 방법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