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번호의 문자 인식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송장번호의 문자 인식 만들기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을 하지 않고, 택배사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출력하는 업체가 주로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 숫자로만 이루어지지 않은 특수문자, 알파벳, 숫자 혼합 된 송장번호 등록이 가능합니다.
    • 해외송장(라벨)번호를 별도 출력하며 이지어드민에서 주문관리를 해야 할 때
    • 해외송장번호를 이지어드민에 입력 한 후, 상황에 따라 일괄적으로 송장삭제 해야 할 때


2. 환경설정 변경은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3. 환경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 화 시, 아래 화면에서 처리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C/S관리 > C/S
주문배송관리 > 송장일괄삭제(파일)








case1. 송장입력 화면에서 일괄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번호를 업로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와 택배사 송장번호입니다.

  • 이 때 송장번호는 특수문자(-), 알파벳(d,e,s), 숫자(4,5,9,8) 로 이루어진 혼합번호로 입력합니다.
  • 엑셀 파일 형식은 Excel 97-2003 통합문서 이어야 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2. 송장입력페이지에서 해외 택배사로 지정한 뒤, 파일을 선택 후 업로드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 동시에 배송확인여부를 선택 후, 완료처리 합니다.
  • 배송확인 미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 상태가 송장으로 바뀝니다.
  • 배송확인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 상태가 배송으로 바뀝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특수문자, 알파벳이 혼합 된 송장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C/S창 화면에서 개별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개별등록 할 접수상태 주문을 확인 후, 송장관리버튼을 클릭합니다.

C/S관리 > C/S

(확대하려면 클릭)

2. 해외택배사를 지정 후, 송장번호를 수기로 입력합니다.

  • 이 때 송장번호는 특수문자(#), 알파벳(A,B), 숫자(7,8,9) 로 이루어진 혼합번호로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특수문자, 알파벳이 혼합 된 송장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ase3. 입력 한 문자송장번호 일괄 삭제하기

1. 삭제할 송장이 오늘 출력하신 송장이라면 확장검색주문2에서 삭제할 송장입력일을 오늘로, 상태를 송장으로 놓고
검색을 합니다.

  • 이 외에도 삭제하고자 하는 송장의 정보에 맞게 다양한 조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항목이 삭제할 항목과 일치한다면 다운로드 단위를 주문단위로 설정한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서 송장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를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 파일형식은 엑셀 97 - 2003 통합문서로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4. 문자가 포함된 송장 주문 건을 삭제합니다.

  • 삭제 전 상태는 송장 상태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다시 송장일괄삭제(파일) 페이지로 돌아와서 저장한 엑셀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업로드한 송장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개수 등) 확인을 하고 송장삭제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문자로 등록 된 송장번호가 삭제되어 접수상태로 바뀐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