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

이지어드민 헬프
박현아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월 27일 (목) 02:52 판 (박현아 (토론)의 28862판 편집을 되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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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이 완료된 주문에 대한 회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품택배사는 지정한 기본택배사로 동일하게 지정되고,

반품접수는 C/S창, 혹은 이지어드민 웹의 C/S -> 회수요청에서 가능하며 신청 후 접수된 반품송장번호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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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회수신청하기

1. CS창에서 회수를 요청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주문 상태가 배송인 경우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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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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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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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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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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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회수상태 조회하기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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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회수를 택배사에 요청한 후, 택배사에 접수가 되면 반품송장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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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