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등급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이예나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3월 15일 (화) 00:33 판 (→‎관련 FAQ)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하면 고객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Vip, Black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CS관리나 송장에도 고객등급이 별도로 표시되므로 고객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step 1. 고객 신규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1. 고객을 신규등록하고 고객등급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우측 신규등록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정보를 각 항목에 맞게 입력합니다.

항목 설명
등급 vip-우수고객, black-클레임고객 을 선택하면 CS창과 송장에서 구분되어 보여집니다.
표시등급 고객분류를 세분화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내용을 전부 기입하였으면 화면하단 저장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표시등급관리


vip, black 고객중에서도 세분화하여 분류하고 싶을 때 표시등급을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또한, 표시등급을 송장에 출력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1. 고객 신규등록시 표시등급에 다른항목을 추가하고 싶을 시엔 화면상단 표시등급관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등급명에 등록하고 싶은 등급명을 적은 후, 등록을 클릭하여 등급을 추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등록한 등급은 고객 신규등록시 표시등급 항목에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고객등급 이지콜센터 연동(2017.5.31 업그레이드)


  • 설정된 고객 표시등급이 이지콜센터와 연동되어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고객 표시등급을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된 고객의 전화 인입 시 고객표시등급이 이지콜센터에 연동되어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고객 일괄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1. 등록할 신규고객이 많은 경우 화면상단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엑셀양식을 다운받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다운받은 엑셀파일을 열어 각 항목에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파일작성이 끝나면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화면에서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작성한 엑셀파일을 선택합니다.
6. 선택한 엑셀파일을 업로드를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7. 고객등급관리 화면에서 신규고객이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고객정보 삭제하기


1. 등록된 고객정보 중 삭제가 필요한 경우, 해당고객 맨우측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선택삭제를 클릭합니다.

  • 삭제하고 싶은 고객이 여러명인 경우 해당고객 우측 체크박스에 전부 체크한 후 선택삭제를 클릭하면 선택된 고객만 삭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CS창에서 고객등급 확인하기


1. vip, black 로 등록된 고객은 CS창에서 우측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 고객등급이 vip인 고객은 CS창 조회 또는 송장출력시에 이름옆에 훈장표시가 붙고 우선순위로 출력되며,
black인 고객은 이름 양옆에 ★ 표시가 됩니다.
  • 만약, 송장출력시 ★ 표시를 변경하거나 다른모양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 이력 에도 vip, black 고객은 자동으로 내용이 입력됩니다.

  • vip로 등록한 고객인 경우 우선순위 자동설정된 내용이 표시됩니다.
  • black으로 등록한 고객인 경우 고객등급관리에 입력했던 메모1 내용이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고객 등급별 주문태그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