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송가영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3월 29일 (화) 04:11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3.png


step 3. 교환/반품톡 신청 내역 확인하기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2-2.png

step 4.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6.png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7.png


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작업자 항목을 클릭하여 지정하고자 하는 작업자를 선택합니다.

* 작업자 항목에는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선택한 작업자로 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9.png


step 6.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