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

이지어드민 헬프
왕초원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9월 4일 (금) 05:08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이지어드민 서비스 매뉴얼

핌즈(주) 온오프라인 쇼핑몰 판매재고관리 솔루션


[상품동기화]

  • 기본메뉴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Cafe24 업체

Cafe24에 등록된 상품을 이지어드민으로 가져옵니다. 기간(상품 등록 기준)을 선택한 후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그 후 상품 Sync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90일전에 등록하신 상품을 금일 옵션 수정 후 Sync를 하시면 날짜를 90일 전으로 해주셔야 가져올 수 있습니다.

Cafe24의 판매 가능하면서 진열된 상품만 가져옵니다. Cafe24 에서 옵션이 변경된경우 Cafe24 에서 옵션 초기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Cafe24 에서 옵션 초기화를 할 경우 Cafe24의 옵션 코드가 변경됩니다, 이 경우 자동매칭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상품을 삭제 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 하시면 Cafe24 로 부터 상품을 새로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의 상품 코드가 변경됩니다.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Cafe24 의 상품명 변경

이미 sync된 상품의 상품명은 Cafe24의 상품명을 변경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단, 옵션은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 Cafe24 에서 동일한 상품명의 상품을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상품으로 변경

Cafe24 에서 기존에 sync한 상품의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 ex) 상품 no1, 상품 no2, 상품 no3 에서 상품 no2의 이름을 상품 no3로 변경 후 상품 no3를 삭제   상품명은 다른데 이미 기존에 등록된 link_id(매칭정보)가 있는 경우   상품명이 동일한 이미 기존에 등록된 link_id가 있는경우


Cafe24 & Makeshop(메이크샵) 의 옵션을 초기화 하는 경우

Cafe24 & Makeshop(메이크샵) 의 옵션을 초기화 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 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등의 사건이 발생한다.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추가 하는경우

빨강,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중간에 노랑색상을 추가 하여 빨강,노랑,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하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삭제 하는경우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 상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진 않습니다. 다만 빨강과, 파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된다

  • 옵션 선택사항 추가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사이즈 옵션을 추가한 경우 동기화를 할 경우 이지어드민에 기존의 옵션에 추가적으로 새로 생성된 옵션이 들어온다. 필요 없는 옵션일 경우 "강제 삭제"를 한다. ->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삭제 가능.

  • 필요없는 선택사항 추가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선택사항을 추가할 경우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등등. 이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 상세에서 "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