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이지어드민 헬프
김철호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5월 26일 (목) 04:08 판 (→‎개요)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등록하여 등급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vip,black)은 CS창에 표시되며, 송장에도 고객 표시등급(표시모양 직접등록)이 출력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설정을 원하시면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여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고객 표시등급 등록하기

C/S 관리 > 고객관리 > 고객등급관리


1. 해당 메뉴에서 관리해야 할 고객을 신규 등록하여 등급 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고객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 기준으로 인식되므로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 고객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급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므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4. 표시등급 출력을 위해 표시등급을 선택해준 후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등록 후 표시등급이 제대로 지정되었는지 화면에서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에 표시등급 출력되도록 양식설정하기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양식설정

 
1. 송장에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세팅하기 위해 해당 메뉴로 접속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항목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수령자레벨 항목으로 변경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수령자레벨이 적힌 네모박스를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여 옮겨준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송장출력하기

CS창 또는 송장출력 메뉴에서 송장을 출력하여 지정된 위치에 표시등급이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고객등급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