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배송으로 분리된 주문 합포 금지

이지어드민 헬프
임채현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0월 28일 (금) 09:02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 페이지는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부분배송 후 재고가 없어 출력되지 않은 주문이 다른 주문과 다시 합쳐지지 않도록
합포금지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 송장출력(할당)에서도 적용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1. 부분배송 후 합포금지 확인하기

1. 송장출력 메뉴에서 재고만큼 불러오기 탭을 선택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2. 부분배송사용에 체크 후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 합니다.


부분배송 조건 설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부분배송 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3. 불러와진 리스트는 조건에 맞게 분리된 재고가 있는 주문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송장출력을 하면 재고가 있는 주문은 송장출력이 되면서 재고가 없는 주문에 합포 금지가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창에서 검색 시 재고가 없는 접수상태의 주문이 합포금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합포금지가 되면 다른 주문과 합포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합포금지가 되면 합포제외를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2. 부분배송 취소하기

1. 송장 삭제하기

A. 개별로 송장 삭제하기

1) CS창에서 주문 건 검색 후 송장관리 > 삭제를 눌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일괄로 송장 삭제하기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일괄삭제(조회)/송장일괄삭제(파일)]

일괄 삭제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송장일괄삭제(조회)

송장일괄삭제(파일)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합포금지 해제하기

A. 개별로 합포금지 해제하기

1) CS창에서 주문 건 검색 후 합포금지 > 해제를 눌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합포금지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일괄로 합포금지 해제하기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주문CS일괄처리에서 선택처리 또는 파일업로드로 처리 가능합니다.


1) 선택처리의 경우

a. 합포금지된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합포금지 해제할 주문을 체크 또는 전체체크 합니다.







Tip. 100건 이상인 경우 한 페이지 안에 주문이 다 나올 수 있도록 늘려줍니다. 1000건 이상인 경우는 페이지별로 작업을 해야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c. 주문CS 일괄처리 > 선택처리를 클릭하고 CS입력을 합포금지해제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 업로드 하는 경우

a. 주문CS 일괄처리 > 업로드를 클릭하고 파일 선택 후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엑셀 작성 시 필수 사항

  • A열 관리번호, 주문번호, 송장번호 중 택1 필수입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부분배송 이력 삭제하기

주문배송관리 > 주문다운로드2(재고) > 로그보기(페이지하단)

재고만큼 불러오기의 이력 확인 및 부분배송 이력 삭제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A. 휴지통 지우기

1) 휴지통 아이콘이 있는 차수는 부분배송으로 분리된 주문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부분배송 취소처리할 주문이 분리된 차수를 찾아 휴지통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발주 4단계 진행하기

주문배송관리 > 발주

A. 발주 메뉴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해 메모, 매칭, 합포 단계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B.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다시 합포된 주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