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SMS알림톡이력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해당 메뉴에서는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SMS/알림톡전송 또는 스마트알림+서비스+를 통해 대량 SMS/알림톡을 전송한 이력, 전송 성공여부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C/S관리 > 대량SMS/알림톡 > 대량SMS/알림톡이력]

검색조건을 설정해, 대량 SMS/알림톡을 전송하신 이력과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CS창을 통해 개별전송한 건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예시: 상품명 '기본', 전송일 오늘로 설정하여 검색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조회 및 상세내역 보기

1. 설정하신 검색조건과 일치하는 주문건이 있는 전송 이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왼쪽 또는 오른쪽 끝에 상세 버튼을 클릭하여 대량SMS/알림톡 전송 당시 설정하신 검색 조건,
(확대하려면 클릭)

전송하신 템플릿과 전송된 리스트를 확인 및 부가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버튼명 기능
다운로드 해당 차수의 전송된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전송 잔고부족으로 인해 전송되지 않은 건들에 한해 재전송 가능합니다.
전송취소 대기 상태로 남아있는 건들의 SMS/알림톡 전송을 취소하여 리스트 내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전송차수 자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대량SMS/알림톡이력 메뉴에서 조회되지 않으며 전송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전송완료된 건이 있을 경우 삭제가 불가합니다.)





A. 전송상태 알아보기

대량 SMS/알림톡 전송 상태의 경우, 4가지 단계가 존재합니다.

대량SMS/알림톡이력 SMS/알림톡이력 상세 전송상태
1 접수 대기 전송버튼을 누른 직후, 해당 SMS/알림톡 전송내역 접수된 상태
2 전송중 응답대기 해당 SMS/알림톡이 전송 중인 상태
3 결과수신중 응답대기 통신사로부터 전송결과 응답을 받기까지 대기중인 상태

(수신상태에 따라 최대 48시간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4 전송완료 전송완료 해당 SMS/알림톡이 전송 완료된 상태





B. 전송실패 사유 알아보기

1. 대량SMS/알림톡이력 메뉴에서 원하시는 전송이력의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010-0000-0000(없는 번호)에 전송한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2. 오류 항목의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시면, 전송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전송한 건의 경우, (201)착신가입자 없음(미등록), 즉 존재하지 않는 번호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가장 자주 발생하는 오류는 아래와 같은 사유들이 있으며, 이 외의 사유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201 = >”착신가입자 없음(미등록)”
  • 210 = >"발신번호 사전 미등록"
  • 300 => "MMS를 미 지원 단말"
  • 301 => "메시지 FULL"
  • 302 => "단말기 전원 꺼짐, 음영지역, 이통사 TIME OUT"
  • 303 => "단말가입 당시 혹은 부가서비스에서 070수신차단 서비스 가입"
  • 304 => "핸드폰 꺼짐"
  • 305 => "음영지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