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SMS알림톡이력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해당 메뉴에서는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대량 SMS/알림톡을 전송한 이력, 전송 성공여부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량SMS/알림톡이력 목록에 조회될 경우 SMS/알림톡 전송 대상입니다.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C/S관리 > 대량SMS/알림톡 > 대량SMS/알림톡이력]

설정하신 검색조건으로 대량 SMS/알림톡을 전송하신 이력과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량전송 방법 참조: SMS/알림톡전송, 스마트알림+서비스+



(단, CS창을 통해 개별전송한 건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조회 및 상세내역 보기

(확대하려면 클릭)
원하시는 검색 조건을 설정하여 검색 시, 전송 이력이 조회되며


왼쪽 또는 오른쪽 끝에 상세 버튼을 클릭하여 전송된 리스트 확인 및 부가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단 가운데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 모양 클릭 시,

전송 당시 설정하신 검색조건과 전송된 템플릿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명 기능
다운로드 해당 차수의 전송된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전송 잔고부족으로 인해 전송되지 않은 건들에 한해 재전송 가능합니다.

(이미 전송된 건은 중복발송 되지 않습니다.)

전송취소 대기 상태로 남아있는 건들의 SMS/알림톡 전송을 취소하여 리스트 내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전송차수 자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대량SMS/알림톡이력 메뉴에서 조회되지 않으며 전송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전송완료된 건이 있을 경우 삭제가 불가합니다.)







A. 전송상태 알아보기

대량 SMS/알림톡 전송 상태의 경우, 4가지 단계가 존재합니다.


대량SMS/알림톡이력 SMS/알림톡이력 상세 전송상태
1 접수 대기 전송버튼을 누른 직후, 해당 SMS/알림톡 전송내역 접수된 상태
2 전송중 응답대기 해당 SMS/알림톡이 전송 중인 상태
3 결과수신중 응답대기 통신사로부터 전송결과 응답을 받기까지 대기중인 상태

(수신상태에 따라 최대 48시간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4 전송완료 전송완료 해당 SMS/알림톡이 전송 완료된 상태
(확대하려면 클릭)







B. 전송실패 사유 알아보기

1. 대량SMS/알림톡이력 메뉴에서 원하시는 전송이력의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010-0000-0000(없는 번호)에 전송한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2. 오류 항목의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시면, 전송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전송한 건의 경우, (201)착신가입자 없음(미등록), 즉 존재하지 않는 번호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MS/알림톡 전송 시 오류의 경우 아래와 같은 사유들이 있으며, 이 외의 사유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SMS 오류메세지 내용
항목 설명
001 SMS 발송 처리중
101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102 전화번호 오류
103 수신자 착신거부
104 스팸 번호로 등록 됨
105 수신자 단말기 전원 꺼짐
106 메세지 길이제한 오류(메세지 제한길이 또는 1,000자 초과)
107 미등록된 SMS 발신번호
201 착신가입자 없음(미등록)
210 발신번호 사전 미등록
300 MMS를 미지원하는 단말
301 메시지 FULL
302 단말기 전원이 종료되었거나 음영지역 또는 이통사 TIME OUT
303 단말가입 당시 혹은 부가서비스에서 070수신차단 서비스 가입
304 핸드폰 꺼짐
305 음영지역
306 기타에러
999 기타 시스템 오류




  • 알림톡 오류메세지 내용
항목 설명
101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102 전화번호 오류
103 메세지 길이제한 오류(메세지 제한길이 또는 1,000자 초과)
104 메세지 내용이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음
105 메세지 내용이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음
106 첨부 이미지 URL 또는 링크 정보가 올바르지 않음
999 시스템 오류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