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반품입고
개요
이 페이지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를 설정하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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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반품 주문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클릭시 관련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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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회수해야 할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정상적으로 회수하지 못하고 지나칠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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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회수 또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서 반품예정정보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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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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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수 요청창 중단부분에서 보내는 분 정보와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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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접수 정보에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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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CS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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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정보 입력을 완료하고,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택배사로 회수 요청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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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수 정보 수정을 원할 경우 재차 해당 주문에서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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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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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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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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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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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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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 반품 예정/도착 건수, 선/착불 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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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건의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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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도착 상태인 주문 건은 추가 택배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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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 주문건이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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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관리 상세 창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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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반품 정보 관리하기
a.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a-1. C/S창에서 처리하기
1. 반품 주문이 도착한 경우, C/S창에서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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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주문자의 요청에 따라 작업(전체취소, 개별취소, 상품 교환)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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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품예정 정보를 생성한 주문은 반품도착 정보 입력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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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반품예정 정보와 실제 회수건을 대조하여 회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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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반품예정 정보와 실제 회수된 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반품택배비를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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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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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반품관리에서 정산 미완료건으로 조회를 하면 해당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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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 반품관리 메뉴에서 처리하는 방법
1. 해당 주문을 반품관리 메뉴에서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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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관리상세 팝업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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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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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상품 회수는 이루어졌는지, 추가 비용은 납부했는지 확인 후 해당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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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반품 이력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었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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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회수되지 않은 상품 또는 추가 금액이 있는 반품 이력 관리하기
1. 반품관리 메뉴의 검색조건 중, 반품도착 항목을 미확인으로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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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직 반품이 도착하지 않은 이력들만 조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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