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별 상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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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현재 패션/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확대하려면 클릭)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STEP2. 상품 등록 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확대하려면 클릭)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상품 정보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상품군 선택 및 인증]
(확대하려면 클릭)


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배송 및 AS정보]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바로 등록 상품을 여러개 선택한 경우 : 상품등록 후 다음 상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상품을 한개만 선택한 경우: 상품등록 후 '작업이력확인' 화면으로 이동

등록 예약 원하는 시간에 등록 예약 가능합니다.
  • 예약가능한 시간은 10~16시

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 여부를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대기 즉시 등록하지 않고 등록 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작업이력확인'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TIP. 템플릿 지정하기

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2. 내용을 먼저 입력 후, 상품속성 템플릿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템플릿 이름 작성 후, 등록 버튼을 눌러서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다시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속성이 노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된 것입니다.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불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관련 FAQ

작업이력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