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
개요
송장입력은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을 하지 않고, 택배사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출력하는 업체가 주로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택배사 프로그램을 통해 송장번호를 부여 받은 주문의 엑셀파일을 이지어드민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하며, 선택여부에 따라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
택배사 1개만 이용할 때
step 1. 엑셀파일 만들기
송장번호를 업로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와 택배사 송장번호입니다(순서 무관).
※다음의 정보를 모두 같은 헤더로 인식합니다.
|
step 2. 파일 업로드하기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입력] 1. 송장입력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배송확인 및 가배송처리 동시 사용 불가)
|
3. 확장주문검색2 혹은 c/s창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상태를 확인합니다. |
택배사 여러개 이용할 때
택배사를 여러개 이용하는 업체라면 택배사를 하나씩 선택하여 송장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엑셀작업을 통해 일괄로 택배사별 송장번호입력이 가능합니다.
step 1. 일괄 송장입력 엑셀파일 만들기
1. 기본포맷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우측에 파일에 있는 택배사명으로 등록 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
3.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입력할 택배사별 송장번호를 화면과 같이 작성합니다.
|
4.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step 2. 파일 업로드 하기
1.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방금 작성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
3. 업로드가 완료되면 입력한 내용이 올바른지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력 개수에 표시된 숫자로 현재 업로드할 송장번호 개수가 맞는지 확인해줍니다.
|
TIP. 화면 설명
<금일 미반영 송장 내역> 오늘 업로드한 관리번호중에 현재 접수상태인 주문이 표시됩니다.
<송장 미입력 확인> 송장 미입력 개수 : 해당 발주일에 접수상태인 주문개수 (상태: 접수 / CS: 정상+교환) 최근 송장 입력개수 : 각 사용자별로 마지막에 업로드 한 주문 주문 중 해당 발주일에 송장 및 배송 상태인 주문개수 (상태:송장+배송 / CS:정상+교환) 송장 입력시간 : 각 사용자별로 송장입력 파일이 최초 업로드 된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