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접수주문 전체교환 사용

이지어드민 헬프
김민지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4월 26일 (수) 08:49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CS 접수주문 전체교환 사용 시 접수 상태인 주문 건의 상품을 일괄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오매칭된 경우나 품절된 상품이라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필요한 경우

또는 재고만큼 불러오기 사용 시 재고가 없어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여 출력 등 여러 가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매칭교환 기능과 비슷하나 오매칭교환의 경우 매칭내역이 삭제되고 배송 전 상태인 접수+송장상태의 주문 건에 교환이 되지만

CS 접수주문 전체교환 사용은 접수상태의 주문 건만 교환되며 매칭내역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여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동일한 상품으로 매칭된 접수 상태의 주문 건은 모두 교환 상품으로 변경 됩니다.
  • 판매처 상품명, 판매처 옵션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A. 상품교환하기

[CS창]

1. 상품을 교환하고자 하는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참조. 상품교환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한 후 접수주문 전체교환에 체크 후 교환 처리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 작업한 주문 건 뿐만 아니라 동일 상품이 매칭되어있는 접수 상태의 주문 건에는 모두 C/S 부분에 교환 마크가 생기며

CS이력에는 상품교환 이력과 접수주문 전체상품 교환[14052=>14053]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브이콘 상품을 구매한 관리번호: 120334 주문 건도 나나콘 상품으로 상품 교환 되어있으며

CS이력에 접수주문 전체상품 교환[14052=>14053] 이력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대표 상품이 아닌 관리번호가 없는 세트매칭 상품, 추가 상품의 경우에도 일괄 교환 처리 가능합니다.

세트매칭 되어있는 오예스 미니 상품 클릭 후 바나나과자로 교환 시 오예스 미니 상품만 교환 상품으로 변경되며

CS이력에 접수주문 전체상품 교환[S14057=>14250] 이력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다른 접수 상태의 브이콘+오예스 미니 세트매칭 주문 건에도

정상적으로 오예스 미니 상품만 바나나과자 상품으로 교환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창

상품교환

오매칭교환